드디어 정부가 K뷰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해 앞으로 다양한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그동안 화장품 행정은 식약처 중심으로 시행됐고 안전성부분에 대해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화장품업체들도 정부가 관여하면 규제 등 불편만 가중된다며 싫어했다.특히 정부가 관여할 경우 국내 시장에서의 자신들의 위치가 변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들만의 리그를 유지하기 위한 말 못할 속사정도 있었다.하지만 산자부가 올해 처음으로 K뷰티의 수출 목표액을 약 1천조원(7천억 달러)로 제시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무역보험 1조원을 투입한다고 공식 발표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2]1분기 K뷰티 메이크업 10대 수출국 현황 K뷰티 메이크업은 세계 경쟁력을 향상시켰다.관세청 수출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메이크업 총 수출액은 2,470억원(179,123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2,016억원(146,219천 달러) 대비 22.5% 증가됐기 때문이다.최대 수출국은 중국이고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증가되는 의외의 상황
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해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年纪多大呢?)☞ 秦潇敏(28세)다.3. 직업이 뭐에요?(您的职业是什么?)☞ 대학 교수(大学教师)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요
중국의 틱톡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동부부 왕홍이 LG생활건강이 17일에 개최한 ‘더후 비첩 NAD+ 심포지엄’ 참석했고, 다음날 ‘청주 공장에 대한 견학’을 했다.따라서 본지는 광동부부가 이번 LG생건 방문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했다. 따라서 어제(22일) 밤에 광동부부의 틱톡 플래그십의 발표 내용 등을 조사했다.광동부부는 이번 LG생건 방문에 대한 30개의 동영상을 틱톡에 업로드했고, 특히 4월25일에 후 천기단에 대한 특별 생방송 판매를 하겠다고 선언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현재 광동부부는 LG생활건강을 방문하면서
2023년 국내 화장품의 수출 구조가 국내 소비재 수출 가운데 자동차에 이어 2위를 달성했고, 수출 국가가 중국 중심에서 미국과 일본으로,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으로 체질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K-뷰티 수출현황 및 신규 유망시장’이란 보고서를 통해 2023년까지 소비재 품목별 수출비중은 자동차(58.9%), 화장품(8.2%), 가전제품(6.6%) 순으로 화장품은 소비재 중 자동차 다음으로 수출 비중이 높을 뿐만 아니라 전체 소비재 적자에도 불구 화장품은 무역흑자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202
한 달 정도 기관투자자들의 집중적인 매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주가 상승은 잠시 멈추었다. 기관들은 3월20일부터 오늘(22일)까지 총 23 거래일 동안 21일간 매수했다. 따라서 3월19일 111,700원이었던 주가는 4월18일에는 146,500원으로 34,800원이 올랐다.하지만 기관들의 매수는 계속됐지만 19일 3,700원, 오늘 1,100원 등 이틀간 총 4,800원이 하락하면서 그동안 지속돼온 상승세가 멈추었다.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은 4월8일부터 오늘까지 총 10거래일 중 9거래일 매도해 주가 상승을 억제했다.
화장품의 수출 지형이 변화되고 있고 특히 대 중국 수출 폭락이 둔화되는 현상이 발생해 주목된다.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기초화장품, 메이크업 등 국내 화장품의 7대 주력 품목의 최대 수출국은 중국이었지만 올 들어 상황 변화가 확실하게 나타났다. 물론 중국 수출이 감소되면서 최대 수출국이 교체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미국과 일본에 대한 수출이 계속 증가되고 있어 그동안 수출 다변화 노력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관세청의 3월의 국내 화장품 수출 국가 현황을 분석한 결과, 기초화장품은 미국 수출액이 중국과 300억원의
영유아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이 일본의 유아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관세청에 따르면 유아화장품의 올해 1분기 총 수출액은 144억원(10,481천 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보다 6.1% 증가했고, 3월 일본 수출은 총 1.4억원(105천 달러)이다.궁중비책은 지난해 4월 일본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라쿠텐에 진출했고 이번에는 일본 토이저러스 내 영유아 전문 매장인 베이비저러스 118개 전 지점 및 베이비저러스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또 궁중비책은 일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오픈하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마케
엘앤피코스메틱의 트리셀이 국내 호텔의 어메니티 시장을 공략한다.최근 트리셀은 어매니티 전문 브랜드 ‘언밸런스’를 론칭했고, 나인트리 호텔지점에 입점했으며 앞으로 전국의 더 많은 호텔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또 트리셀은 어메니티는 제주 편백에서 추출한 풍부한 피톤치드를 담아 시원한 숲속을 연상시키는 향이 편안하면서도 리프레시가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특히 편백나무의 가지 치기로 땅에 떨어진 편백나무의 잎과 줄기를 모아 원료로 사용하고, 이후 발효하여 숲의 퇴비로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고
라네즈가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를 크림 스킨 홍보 대사로 발탁하고 앞으로 크림을 담은 스킨의 편안함과 뛰어난 보습력을 더욱 알려나갈 예정이다.원지는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를 운영하는 여행 크리에이터다. 팔로워가 85만 명이 넘고, 최근 '지구마불 세계여행'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있다. 원지는 “토너 하나만으로 속 당김이 해소되고,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화장솜에 듬뿍 묻혀 잠들기도 하고, 보디로션 대용으로 온몸에 바르기도 한다”고 말했다.라네즈 브랜드 관계자는 "크림스킨은 뛰어난 보습력으로 ‘누
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해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张淑清(20세)다. 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대학생(大学生)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
1세대라 할 수 있는 메이힐이나 리더스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등 K뷰티 마스크팩이 중국 시장에서 위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새로운 인디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 불씨는 살아있다.최근 중국의 마경통찰(魔镜洞察)의 중국 마스크팩 시장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동안 전체 온라인 플랫폼에서 마스크팩 총 매출은 약 8조 7천억원(455억 3000만 위안)에 달했다고 밝혔다.또 각 온라인 채널별 매출은 틱톡은 약 5조원(257억 4000만 위안)으로 전체 온라인 마스크팩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