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2]1분기 K뷰티 메이크업 10대 수출국 현황 K뷰티 메이크업은 세계 경쟁력을 향상시켰다.관세청 수출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메이크업 총 수출액은 2,470억원(179,123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2,016억원(146,219천 달러) 대비 22.5% 증가됐기 때문이다.최대 수출국은 중국이고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증가되는 의외의 상황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1]1분기 K뷰티 기초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스킨케어 등 기초화장품 수출이 회복되면서 미국 수출이 계속 증가돼 주목된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수출은 총 1조 4,079억원(1,021,020천 달러)으로 전년 동기 1조 1,190억원(811,467천 달러) 대비 25.8% 증가했다.특히 아직 대 중국 수출이 최대 수출국이지만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9, 끝]2월 K-치약 10대 수출국 현황중국이 K-치약의 최대 수출국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영국과 사우디아라비아 등 새로운 유망국가들이 꾸준히 발굴되면서 성장세를 유지했다.1월의 총 수출액은 67억원(5,037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대비 8%, 2월에는 75.6억원(5,676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했다. 특히 중국이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8]2월 K뷰티 유아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국내 유아화장품 시장은 그동안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참여 저조로 크게 발전하지 않았다.따라서 유아화장품의 월 총 수출액은 50억원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지만 전년 대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들의 진출이 요구되고 있다.2월 총 수출액은 46억원(3,460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41.7억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7]2월 K뷰티 마스크팩 10대 수출국 현황마스크팩이 중국 쇼크에서 점점 벗어나면서 활기를 찾고 있어 다행이다.과거에는 중국이 최대 수출국이었지만 1월과 2월에는 일본이 최대 수출국이었다. 특히 프랑스와 캐나다가 10위권에 계속 진입해 성장 가능성이 높아졌다.2월 마스크팩 총 수출액은 367억원(27,612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332억원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6]2월 K뷰티 샴푸 10대 수출국 현황샴푸가 어려운 중국 시장에서 두각을 발휘하면서 수출 유망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다.다수의 화장품 품목이 중국 부진으로 수출이 하락했지만 샴푸는 1월에 전년 동월 대비 62%, 2월에 53% 폭발적으로 증가돼 수출 유망 품목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증가세로 총 수출액의 경우에도 지난 1월 157억원을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5]2월 K뷰티 페이스파우더 10대 수출국 현황 페이스파우더가 중국 의존에서 벗어났다.그동안 최대 수출국은 항상 중국이었다. 하지만 올해 1월에 미국으로 교체됐고 2월에 일본으로 교체되면서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총 수출액의 경우에도 지난 1월에는 47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70% 증가됐지만 2월에는 -26% 감소되는 등 상승과 하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4]2월 K뷰티 아이섀도 10대 수출국 현황아이섀도가 중국 수출 폭락이 멈추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수출 유망국이 발굴되지 않으면서 총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2월에 아이섀도의 최대 수출국이 중국에서 일본으로 교체돼 표면적으로 중국 리스크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긍정적인 상황으로 판단할 수 있다. 하지만 내용적으로 보면 1,2위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3]2월 K뷰티 립스틱 10대 수출국 현황K뷰티 립스틱에 역사적인 사건이 발생했다.그동안 많은 브랜드들은 립스틱은 부가가치가 낮고, 관리가 어렵다는 등의 이유로 외면했고, 거기다 유럽이나 미국 등에 비해 호수가 다양하지 못해 경쟁력이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하지만 2월에는 그동안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 대한 진출을 자제하고 대신 미국 시장에 적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1]2월 K뷰티 기초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 2월에 K뷰티의 스킨케어 등 기초화장품의 미국 수출이 700억원을 돌파했다.특히 중국 수출은 지난해 2월 대비 371억원이 감소됐지만 미국에서 368억이 증가돼 중국 감소분을 미국 시장을 통해 상쇄시켰다. 이처럼 미국 수출이 전년 대비 증가되고 있지만 올 들어 수출액이 1월 762억원(57,02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9 끝]1월 K뷰티 치약 10대 수출국 현황 영국 국민들이 K-치약을 사용하는 등 치약 수출이 소폭 증가했다.하지만 1,2위 수출국인 중국과 러시아의 수출이 감소했다. 반면 카자흐스탄과 미국 등 8개국의 수출이 꾸준히 증가했고 특히 영국이 처음으로 10위 수출국에 올랐다.관세청의 수출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월의 총 수출액은 62억원(4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8]1월 K뷰티 유아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K뷰티에서 유아화장품의 존재감이 미약하다. 하지만 인디 브랜드가 해외 시장을 꾸준히 개척하고 있어 미래 전망은 어둡지 않다.관세청의 수출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월 유아화장품의 총 수출액은 29억원(2,198천 달러)이었지만 올해 1월의 총 수출액 은 47억원(3,512천 달러)으로 60%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