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8, 끝]2024년 3월 중국 쿠션 시장 동향 중국 로컬 브랜드가 자국 쿠션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해외 브랜드들을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중국 티몰의 쿠션 카테고리부문에서 우리니라와 태국, 프랑스 브랜드가 2월에 이어 3월에도 1,2,3위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좋은 실적을 거두었다.뒤를 이어 6개의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추격을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7]2024년 3월 중국 클렌징폼 시장 동향 3월 중국의 클렌징폼 시장은 위축됐다.2023년 3월 티몰의 베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102만개였고, 올해 3월은 70만개로 전년 동월대비 -31% 감소됐다.또 우리나라 클렌징폼의 경우에도 전년 동월 대비 -40% 하락해 3월 중국의 클렌징폼 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6]2024년 3월 중국 수분크림 시장 동향 K뷰티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관객의 입장이다.우리나라 수분크림은 유명한 미국과 유럽의 제품 보다 품질에서 월등하다고 홍보했다. 따라서 국내 여성들은 국내 제품을 믿고 사용하면서 해외 제품들은 고전했다.이처럼 우수한 국내 수분크림은 어찌된 일인지 중국 시장에서는 전혀 두각을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5]2024년 3월 중국 베이스메이크업 시장 동향 중국 로컬 베이스메이크업들이 집중적인 견제로 일본은 탈락했지만 K뷰티는 그래도 버텨냈다.하지만 K뷰티 베이스메이크업은 지난해에 3개 브랜드가 TOP10에 포함됐지만 올해는 2개로 줄어들었고 특히 판매량도 급격히 하락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책이 필요해졌다.또 국내의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4]2024년 3월 중국 페이스파우더 시장 동향3월 중국 페이스파우더 시장은 위축됐다.2023년 3월 티몰의 페이스파우더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39만개였고, 올해 3월은 30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23.0%의 큰 감소세가 나타났다.특히 국내 페이스파우더의 경우에도 같은 기간 동안 티몰 전체 하락 폭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3]2024년 3월 중국 선크림 시장 동향 3월 중국의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시장을 놓고 중국 로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간에 치열한 경쟁을 했다.이처럼 중국의 로컬 선크림이 자국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하면서 해외 브랜드가 각축을 하고 있지만 70여 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국내 선크림은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2]2024년 3월 중국 스킨케어세트 시장 동향 중국 스킨케어세트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가 의외로 약진했다. 특히 3월 중국의 스킨케어 세트 시장은 전년 대비 활황을 기록했고 거기다 해외 브랜드도 성장했지만 우리나라 브랜드는 역성장해 경쟁력이 급속히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3월 티몰의 TOP10 브랜드 중에서 중국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1]2024년 3월 중국 마스크 팩 시장 동향 중국 마스크책 시장은 전반전으로 위축됐고 특히 로컬 마스크팩이 자국 시장을 완전히 장악했다.특히 프로야, 자연당, Dr.Alva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2년째 상위권에 확고하게 포진돼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하게 구축한 것으로 분석됐다.또 originese, 위노나, 마오거핑 등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8,끝]2024년 2월 중국 쿠션 시장 동향K뷰티 쿠션이 중국 쿠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아직 안심하기엔 이르다.애경의 쿠션이 전월 대비 판매량이 하락했을 뿐만 아니라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10위권에서 탈락하면서 K뷰티 쿠션은 10위권에 한 개 브랜드밖에 남지 않았다.특히 중국의 로컬 쿠션이 자국 시장이라는 유리한 상황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7]2024년 2월 중국 클렌징폼 시장 동향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클렌징폼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이처럼 새롭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매출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가 진출하면서 뜨거운 경쟁을 하고 있다.오래전부터 국내에도 많은 클렌징폼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품질력과 인지도가 높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6]2024년 2월 중국 수분크림 시장 동향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로컬 브랜드가 중국 수분크림 시장을 놓고 각축하고 있다.지난해 2월 TOP 10제품 가운데 중국 로컬 브랜드는 5개를 차지했고 올해도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다. 특히 이들 5개 중국 브랜드 가운데 3개가 교체돼 부침이 높았다. 다만 프로야는 2년째 꾸준히 상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5]2024년 2월 중국 파우더 시장 동향 중국의 로컬 파우더가 자국 시장에 대한 장악력을 높였다.지난해 10위권에 중국 로컬 파우더는 7개가 포함됐지만 올해는 8개로 증가됐다. 반면 그동안 상위권을 유지해 오던 이탈리아 브랜드가 탈락하는 등 변화가 심했다.특히 이들 중국 로컬 브랜드들은 2년째 변동성이 없어 브랜드 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