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인에서 피부 과학으로 끊임없는 발전

▲ 이자녹스 로고

엘지생활건강의 이자녹스 브랜드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해 국내 화장품 업계의 롱런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특히 이자녹스는 국내 시판 유통이라는 새로운 문화와 유통을 창조한 엘지가 이 유통에 맞는 고급 브랜드로 출시해 시판에 고급브랜드의 접목을 시도해 내는 등 브랜드의 가치 향상과 고급화를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게다는 야심찬 계획에 따라 모델 역시 국내에의 모델을 기용하지 않고 파격적으로 구 소련의 모델을 기용해 화제를 낳았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1호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가져왔다.

<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인에서 피부 과학으로 끊임없는 발전.....>

지난 1995년 처음으로 선 보인 이자녹스는 More Beautiful than Paris - 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컨셉으로 고품격 고기능의 정통 유럽 화장품 브랜드를 추구해 고급스럽고 당당한 미를 추구하는 한국여성들을 위한다는 슬로건으로 탄생했다. 즉 이자녹스를 사용하는 모든 여성들을 ‘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인’으로 가꾸어주고자 하는 것이 컨셉이었다.

이 같은 컨셉으로 4년여를 지나면서 1999년도 획기적인 주름개선 화장품인 ‘링클 디클라인’의 개발을 성공함에 따라 많은 여성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The First Name in Beauty - 여자를 아름답게 하는 이름’으로 슬로건을 변경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 등 또다른 진화를 거듭해 나갔다.

이어 4년 뒤인 2002년에는 끊임없는 제품설계 및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이자녹스만의 ‘아름다운 변화’를 시도하기위해 The Beautiful Change - 아름다운 변화’라는 슬로건을 네세워 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지향해 나간다는 컨셉을 지니게 됐다.

이어 3년 뒤인 2005년에는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세포 하나하나를 관리하는 Cell Care 화장품이라는 컨셉을 강화해 과학적인 접근으로 전문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이미지를 심어 피부 과학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이자녹스 제품 라인 구성 및 주요 제품.....>

이자녹스는 크게 기초와 기능성 그리고 색조로 나눠져있으며 기초의 경우에는 이자녹스 MX-II와 안티 솔루션(클렌징)으로 기능성은 링클 디클라인, 화이트 X-II, 포어 아이스, 크리스탈 필일으로 색조는 나노 스키니즘(베이스), 룩시안(포인트)로 각각 구성돼 있다.

1)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 더블 이펙트

99년 첫 출시된 이래 국내의 대표적인 주름관리 기능성 화장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에서 이달(10월)에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 더블 이펙트를 출시해 보이는 주름은 물론 보이지 않는 주름까지 말끔히 케어하는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 제품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변화하는 피부와 외부 자극에 의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변해가는 피부 속에 대한 오랜 연구는 물론 주름 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것이 또 다른 특징이란 것. 따라서 보이는 주름과 보이지 않는 피부 속까지 케어해주어 나이와 외부 자극에 의해 변해가는 피부를 주름없이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특히 LG만의 독자 성분인 주름 개선 성분 메디민 A와 역시 LG 독자 개발한 신 성분 안젤리카 성분이 함께 작용하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보이는 표면 주름을 개선해주고,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속 구조가 손상되고 무너져 내려 피부의 굴곡을 만드는 원인이 되는 피부속 변화도 함께 케어해주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

안젤리카 성분은 천연의 백지(白芝) 성분에서 유효 성분을 추출 정제한 성분으로 콜라겐 합성능이 레티놀 대비 약 4배, 피부 흡수율이 레티놀 대비 약 5배, 안정성이 레티놀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우수한 성분이다.

또 두 가지 주름 개선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효능 성분의 빠른 흡수 효과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유효 성분을 지속시키는 장점을 동시에 구현하고(W/O/W 제형), 두 가지 성분이 합쳐졌을 때 피부와 유사한 PH5.5로 전환되어 유효성분의 흡수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기어식 더블 펌프 용기를 적용하여 마지막 사용시까지 두 가지 내용물을 균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빛에 노출되어도 안정성을 갖는 안젤리카 성분이 담긴 용기에 투명 View 창을 만들어 잔존량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점이 장점이다.

2) 주름개선 & 미백 토탈 기능성 에센스 - 링클 디클라인 브라이트닝 280

이 제품은 기존의 링클 디클라인에 브라이트닝 성분을 추가하여, 피부 톤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도록 해 주름관리와 미백효과를 별도로 케어하던 복잡한 과정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이자녹스만의 기술력으로 주름관리 에센스에 미백 성분을 첨가한 이 제품은 특히 주름과 색소 침착으로 고민하는 20대 여성들로부터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3) 바르는 아미노산 주름개선 크림 - 링클 디클라인 MX280 크림

국내 최초로 크림 타입의 주름 관리 제품인 이 제품은 에어리스 펌프 타입의 패키지를 사용하여 기존의 기능성 크림들이 공기와 빛에 의한 유효성분의 산화로 인해 그 효능에 문제가 제기 되었던 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해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노벨상 수상기술을 사용한 마이크로 콜라겐 아미노산 성분인 HP-1의 효과로, 이미 생성된 주름의 개선은 물론 주름의 예방에도 복합적으로 작용해, 기존의 주름 관리 제품들과 차별화된 보다 진일보한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기존의 다양한 기능성 크림들이 지나친 유분감과 무거운 사용감으로 소비자의 불만이 높았던 점에 비해 이 제품은 피부 흡수성과 발림성이 뛰어나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데일리 스킨 케어 라인으로 주름 관리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피부결 개선 및 피부 탄력 강화에도 뛰어난 기능을 발휘해 바르는 즉시, 피부가 탱탱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보습 성분의 함유로,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겨울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해 준다.

4) 주름개선 에센스가 들어있는 기능성 립스틱 - 룩시안 링클프리 립스틱

국내 최초 기능성 립스틱인 이자녹스 룩시안 링클프리 립스틱은 링클 디클라인으로 증명된 이자녹스의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또 하나의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름 방지 에센스 성분인 링클프리 콤플렉스를 립스틱 안에 코어 형태로 삽입하여 컬러와 케어를 한 번에 기대할 수 있는 제품.

세라마이드와 세피캄 S의 보습 성분 함유로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줌과 동시에 이자녹스만의 링클프리 콤플렉스로 입술 주름을 완화, 입술을 탄력있고 볼륨있게 만들어 준다. 특히 혈행을 촉진하는 니아신마이드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기 있고 선명한 입술색을 돌려주는 것이 특징. 또한 한 손으로 돌려 여는 용기는 소비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