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 경영혁신으로 Now-System’ 가동 본격화

▲ 나우코스 로고

나우코스의 경영혁신 운동 중 ‘천지개벽 D-100일 작전’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퀵-오프 행사를 출발점으로 컨설팅 전문업체인 ㈜ACC 컨설팅과 함께 전개된 ‘나우코스 천지개벽 D-100일 작전’ 프로젝트는 올해 사업계획 목표대비 매출 10% 초과달성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 단순 ‘분석형’이 아닌 실질적 성과 중심의 ‘실천형’ 혁신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운동이었다.

16명의 혁신팀원을 비롯한 전사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현장자율경영체제(BMS), 공장 및 연구소의 Lay-out 개선 등 생산성 50%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적찰 활동, 3불 개선활동, 의식개혁 활동을 통해 악성 자산 개선 및 불필요, 불균형, 불합리한 업무 프로세스의 자주적인 개선을 이끌어냈다.

나우코스의 이번 경영 혁신은 의식개혁과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생산계획 대비 달성율이 평균 120%까지 향상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는 등 특히 생산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결과 출고에 대한 로스율 감소와 리드타임을 최소화하고 납기일을 향상시켜 고객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또한 나우코스만의 차별화된 다품종소량생산 체제인 ‘Now-System’ 가동에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생산라인을 대폭 개선했다.

‘Now-System’을 토대로 유통 및 영업능력은 뛰어나나 재고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화장품 판매를 못하고 있는 소규모 유통 회사들을 위해 소량생산을 가능케 하여 고객사 적정 재고 유지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나우코스는 계속되는 경영혁신운동을 통해 고객감동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체계화, 과학화를 실현하여 21C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도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