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서 ‘2005년도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 나우코스 로고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가 중소기업청 산하 대전∙ 충남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로부터 ‘2005년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따라서 나우코스는 선정 지정일로부터 2년간 중소기업청은 물론 각종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출과 관련한 지원을 우선적으로 받게 됐다.

이번 선정으로 수출에 대한 각종 지원을 받게 된 나우코스는 이번 선정으르 ‘쾌거’로 칭하고 있다. 특히 나우코스는 회사 자체의 건실한 재무구조가 이번 선정을 크게 좌지우지 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번 2005년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은 꾸준한 연구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성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 및 시장확대에 따른 실적향상을 산업자원부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주장하고있다. 특히 천지개벽 D-100일 작전 등 경영혁신운동을 통해 품질 및 원가 경쟁력을 제고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고 덧붙였다.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나우코스는 2007년 7월까지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로부터 기초마케팅 능력개발, 수출상품화, 해외마케팅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나우코스는 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수출과 관련된 자문과 제반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어 보다 적극적인 수출확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나우코스가 선정받은 ‘수출유명중소기업 제도’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제도로 중소기업기본법에 의거하여 품질과 기술력이 우수한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실태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를 거쳐 선정하는 제도로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