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브랜드로 인식,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

▲ 에스끌라 스킨케어 제품

수입 제품이 주류를 이루는 피부관리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피부 관리 전문브랜드 에스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세분화된 피부케어 시스템, 만족도 높은 품질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탄생 1주년을 맞았다.

2005년 매출 150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에스클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런칭 이후 한 해 동안 발판 다지기에 힘쓰며, 외형적인 골조를 완성하여 종합피부관리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한층 다져 올렸다. 특히 2005년 상반기에 들어서면서 에스클라는 상품 구성을 완료하고, 광고와 홍보를 통한 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뿐 만 아니라, 전용 웹사이트 오픈 및 계간지 ‘위드 에스클라’를 발행하여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상품 라인 완비]

에스클라는 올 2월 화이트리브 선스크린을 비롯하여 3월의 아로마레미디 앰플 시리즈, 4월의 아크메딕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6월의 스페셜 수딩 키트 등 11품목을 출시하며 카운셀링 피부관리 브랜드로서 상품 구조를 강화했다. 현재까지 에스클라는 피부타입에 따른 총 5개 라인과 3개의 스페셜 라인에 걸친 총 8개 라인에 47종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최근 에스클라는 대표 크림으로서 자리매김 하게 될 20만원대의 고가격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인 ‘에스클레어 타임케어 리프팅 크림’을 출시했다. 에스클레어 타임케어 리프팅 크림은 세계 수준의 퀄리티를 확보한 크림인 만큼 소비자에게는 탁월한 제품력을 제공하고, 에스클라 취급 전문점들에는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품질 자신감을 바탕으로 소비자, 유통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샘플링과 인쇄 광고 진행으로 유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

특히 에스클라는 현장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며 아로마레미디 앰플 시리즈 출시 이후 고객과의 접점 현장에서의 브랜드와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또 이를 유지시키기 위해 애드버토리얼, 샘플링 등을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에스클레어 타임케어 리프팅 크림 출시와 더불어 탤런트 최지나씨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스킨 라이프 샵이라는 에스클라의 이미지 샵 운영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에스클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 전문점에서의 에스클라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

제품의 특성상 각 제품에 알맞은 피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에스클라 제품은 전속 에스테티션인 SLP (Skin Life Planner)들이 상주해있는 점포에서만 구입과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 따라서 피부 관리가 가능한 전문점을 중심으로 고객을 만나오던 에스클라는 SLP 상주로 항시 문의와 서비스가 가능하여 온라인 고객관리와 한층 더 정교한 피부측정이 가능 한 전용 샵인 스킨 라이프샵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피부 관리 체험이 중요한 에스클라는 전용샵인 ‘스킨 라이프샵’을 통해 전문점 관리실 서비스보다 더 특별한 관리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이미지샵 운영]

특히 스킨 라이프 샵은 에스클라 취급점 내 운영되는 관리실과는 달리 전속 에스테티션인 SLP가 상주해있어 고객이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 일자만 미리 정하면 언제든지 관리 받을 수 있고, 에스클라 제품만 취급하고 있어 일관성 있는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도 스킨 라이프 샵간에 온라인을 통한 고객 개개인에 대한 피부관리 내역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원하는 곳 어디에서든지 연계하여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다. 시설 또한 에스테틱 살롱에 준하고, 본사 지원 아래 과학적인 정밀 피부 측정 및 최신 관리 기계 지원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현재 4곳에서 운영 중인 에스클라 스킨 라이프 샵은 이대 토다코사와 신촌 올리브영, 구리, 잠원동에서 고객들을 맞아 특별한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스킨 라이프 샵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차별화된 홈페이지 오픈]

한편 에스클라는 홈페이지 오픈으로 더 확장된 만남을 이끌고 있다. 브랜드 소개, 상세한 제품 설명, 에스클라 입점 전문점 안내 등 에스클라 전반에 걸친 모든 정보를 수록한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판매자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웹을 통해 에스클라를 한 번 더 접할 수 있게 해준다.

에스클라는 특성상 각 제품에 알맞은 피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속 에스테티션인 SLP 들이 상주해있는 전문점과 전용샵인 스킨 라이프 샵에서만 구입과 서비스가 가능한 까닭에 에스클라에 대한 제품 정보 혹은 서비스 가능 점포를 찾는데 다소의 번거로움 있었다.

[발전방향]

에스클라는 이런 문제들을 해소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에스클라 전용 웹 사이트를 오픈하여 에스클라를 취급하는 인근 점포에 대한 정보뿐 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웹사이트에 담았다. 에스클라 사이트 주소는 www. sclaa.com으로 에스클라 브랜드 스토리는 물론, 제품 정보, 에스테틱에 관련된 정보 및 에스클라 전용샵과 매장을 찾을 수 있는 검색창으로 한결 제품 접근성이 용이해졌다.

업계 최강의 맨파워인 SLP (Skin Life Planner, 스킨 라이프 플래너)를 가진 에스클라는 그 동안 교육내용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꾀하고 있다. 기존 에스클라 관리사 교육의 강점으로 꼽혀왔던 외부 강사를 도입한 다차원 교육내용을 지속시켜 나가는 한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파워풀 라인업을 통해 상품 설계를 제시하고 있다.

에스클라 관계자는 “에스클레어 크림, 메이크업 라인, 새로이 탄생하는 타임케어 라인으로 제품구성의 면밀도 제고와 다채로운 라인업을 통해 SLP의 현장 판매능력을 높여주고 있다”며 “에스클라의 취급자와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종합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