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 색조라인 대폭 강화, 저가시장 차별화로 맞서

▲ 한국화장품 로고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사장 김두환)이 저가 색조화장품시장을 노리고 일어섰다.

최근 각 화장품사들이 속속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별 리뉴얼을 비롯해 시판 저가 색조시장의 활성화 조짐에 발맞춰 한국화장품은 주력 시판브랜드인 칼리의 색조제품을 다양한 컬러와 가격을 강점으로 새롭게 꾸며 차별화를 노리고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 색조라인은 최근 색조화장품의 인기요소인 복합 효능을 추구, 스킨케어 개념의 베이스 메이크업 품목을 크게 강화했으며 주 타깃층인 20대 초·중반 여성의 감성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꾸민 점이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를 통해 칼리의 색조시장 공략의 선봉에 서게 된 제품은 ‘비타6 메이크업 라인’으로 피부에 유효한 여섯가지 비타민을 선택적으로 함유했다는 의미의 ‘6’을 넣었으며 피부에 활력과 유연성을 더해주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칼리 비타6의 마케팅 전략으로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모델 김태희를 적극 활용해 각 포털 사이트와 여성전용 온라인사이트에 홍보해 나가는 한편 잡지 및 젊은층 독자가 많은 대학신문 등에 적극적인 이벤트 고지와 신제품 광고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소비자 이벤트의 경우 칼리 홈페이지를 통해 비타6의 주요 코드인 ‘비타민을 함유한 유쾌한 메이크업’을 주제로 핸드폰 번호 속 ‘6’ 숫자 찾기 및 플래시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함으로써 제품의 칼리 홈페이지내에서 진행하여 비타6의 차별성을 알려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전문점 유통 확대를 위해 칼리 비타 6 메이크업에 대한 안내와 패키지 제작 고지를 담은 판매제안서를 전국 전문점에 폭넓게 배포해 신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과 전문점과의 유대관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대학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행사에 맞춰 대학신문과 공동으로 비타 6라인의 소개와 메이크업 베이스 샘플링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적정 타깃 샘플링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칼리 비타 6 메이크업은 6가지 비타민(프로비타민A, 비타민B6, C, E, F, H) 복합구성과 3옵티컬 시스템으로 6가지 비타민을 각 제품별로 나눠 함유하고 있어 수분밸런스 유지와 활력부여는 물론 후광, 투명, 블루밍의 3종 효과를 더불어 갖고 있다.

제품별 구성은 다음과 같다.

▲ 비타 6 메이크업베이스 (35g, 22,000원대)
피부 톤보정으로 메이크업의 효과를 높여주는 비타민 함유 메이크업베이스

▲ 비타 6 파운데이션 (40g, 22,000원대)
피부색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표현해 주는 비타민 함유 파운데이션

▲ 비타 6 트윈케익 (14g, 24,000원대)
맑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비타민 함유 트윈케익

▲ 비타 6 파우더 팩트 (21g, 26,000원대)
가벼운 커버와 화사한 피부 표현의 비타민 함유 팩트형 파우더

▲ 비타 6 크리스탈 립스틱(3.5g, 16,000원대)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에 비타민과 엘라스틴 콤플렉스의 시너지 작용으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해 탄력있고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 비타 6 멀티 새도(5.4g, 21,000원대)
피부에 좋은 비타민 콤플렉스 함유로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를 유연하게 가꿔주어 눈가에 부담을 주지 않아 편안한 사용감을 부여해 준다

▲ 리치 컬 업 마스카라(7ml, 18,000원대)
피팅 브러시와 디멘션 폴리머로 한 층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마스카라

▲ 테크니컬 아이라이너(4.5ml, 17,000원대)
소프트한 터치감으로 손쉽게 라인을 그려 선명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라이너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