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사·금융권, 모화장품사 대표 극비교섭한 듯

국내 수입화장품사와 모 은행이 초저가화장품 브랜드의 인수에 나섰다는 소문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아직까지 매수에 나선 업체나 물망에 오른 초저가브랜드의 구체적인 윤곽은 드러나지 않고 있으나 수입사 혹은 금융권의 자본력과 기하급수적으로 판매망을 늘리고 있는 초저가화장품 브랜드가 결합될 경우 국내 화장품시장에 커다란 판도변화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본지가 접촉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국내에 진출해 있는 한 수입화장품사가 초저가화장품사 수뇌부와 극비리에 물밑 교섭을 벌였으며 이 가운데 한 초저가브랜드와 협상이 급진전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평소 화장품사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던 모 은행 역시 초저가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하려는 의도를 밝히고 접촉을 시도하고 있어 인수대상인 초저가브랜드를 놓고 경쟁이 발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한 초저가브랜드 관계자는 “외부에서 대표이사에게 브랜드 인수와 관련된 제의가 있었다”며 “그러나 자사의 기반 만으로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단호하게 거절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혀 이 같은 인수 접촉이 있었음을 시인했다.

구체적으로 확인되지는 않고 있으나 외국기업이나 금융권이 관심을 기울일 만한 국내 초저가브랜드는 한정돼 있기 때문에 이 같이 확고한 거부의사를 밝힌 회사를 제외하면 현재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는 극소수로 좁혀지고 있는 상태.

따라서 어느쪽이든 이 같은 교섭이 성사될 경우 막강한 자본력이 초저가 화장품시장에 투입됨에 따라 매장규모와 인테리어 및 판매제품 등 질적수준이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될 것이며 가맹점을 포함한 판매망 역시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국내 한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국내 시판시장을 중심으로 재편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소문이 현실로 나타날 경우 초저가화장품이 전체 화장품시장의 균형을 나눠 가질만큼 커다란 세력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