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flake, 컬러 트레블 이펙트 등의 유일 기술로 국내 돌풍 예고

화장품 원료는 물론 액정을 비롯한 화학제품과 고혈압, 당뇨, 항암제 등의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머크가 화장품 원료 쪽의 강화를 통해 국내 화장품 원료시장의 확고한 위치를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머크주식회사 로고

특히 이와 같은 머크의 행보는 독일머크의 한국 지사인 머크주식회사와 머크 어드밴스드 테크놀러지스㈜의 사장으로 베른트 레크만 박사가 취임한 이후의 반응으로 원료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머크에서는 화장품 안료와 필터 뿐만이 아니라 Skin, Hair, Oral Care 등을 포함하는 화장품원료 전 분야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 특히 최근의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에 부흥하고자 다양한 종류의 자외선 차단제와 미백화장품 원료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머크에서 보다 강화를 계획하고 있는 품목은 펄 안료부분. 머크는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면서 국내 소비자들에서 어필 할 예정이다.

머크의 안료 및 화장품 원료 사업부의 선우건 과장은 국내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분석하기 위해 프랑스의 태클리아 컬러 브랜드 분석기관과 함께 컬러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해 프로모션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특히 내년 3월 국내에서 개최될 안료 전시회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지금까지 머크는 화장품 관련 사업에 조금은 등한시 한 것이 사실이었다며 이제부터는 펄 안료를 생산하는 메이커는 머크가 세계 유일의 회사라는 자부심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머크는 Multi-layer, Single-layer 등의 다양한 코팅 기술과 입자크기에 따른 변화에 따른 다양한 컬러의 제시 등의 기술력이 극대화된 회사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세계에서도 유일한 기술력인 유리박평상 제품과 색상역행 효과는 타 원료 회사에서도 따라올 수 없다는 것.

선우건 과장은 거울 평판을 조금 더 매끄럽게 만들어 빛의 순도를 놓이는 glass-flake 기술은 보통 유리 박평상이라 불리며 이와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제품의 펄을 생산한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이 기술은 머크만의 것으로 머크에서는 기재되는 물질을 모두 포함한 풀 공정으로 안료를 생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선우 과장은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되는 안료인 컬러 트레블 이펙트 효과는 타사에서는 전혀 구현할 수 없는 머크만의 기술이면 세계적으로도 유일하다고 소개하며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보다 홍보를 강화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특히 이 컬러 트레블 이펙트를 이용한 제품들은 나와 있지만 색상을 다양하게 만드러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부터 국내 시장에서의 머크 돌풍을 기대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든 원료는 제약과 정밀화학에 기초를 둔 연구개발을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와 각종 안전 관련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 받아 2002년 InCosmetics (London) 에서 Technical Innovation Award를 수상한 바 있는 머크는 펄 안료 사업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와 미백 등의 원료를 강화하고 또 국내 소비자들에게 홍보가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감안해 보다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