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2천명 심층분석서 핵심 찾아…천연성분효과 `톡톡`

[(주)시선래브] 모라비또 보따니끄 엑스트라 블루 마스끄 이드라땅

▲ 시선래브 창립6주년 이미지

 

 


최근 창립 6주년을 맞은 (주)시선래브(대표이사 임진서)가 자면서 즐기는 이색 수분 마스크를 출시해 주목된다.

`자면서 채우는 물`이라는 광고 카피를 앞세운 보따니끄 엑스트라 블루 마스끄 이드라땅이 바로 그 주인공. 피부의 심리적 안정과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이콜로지컬 지향의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접목한 신제품이다. 수분부족은 피부노화를 유도하는 근본적인 요소라는 점에 착안, 피부재생을 위한 세포활동이 가장 활발한 수면 시간 동안 집중 수분 관리를 해주는 것은 물론 센서리 감각 요법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는 점에서도 흥미롭다.

새로운 개념의 수분공급 수면 마스크로 `자면서 채우는 물`을 위한 라이프스타일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모라비또의 안티스트레스 수분케어, 보따니끄 엑스트라 블루 마스끄 이드라땅의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개발배경

피할 수 없는 도시생활을 지속해야 하는 현대인들은 공해와 자외선 등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과 일상생활에서 비롯되는 다양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피부수분을 잃고 있다. 그러나 바쁜 일상 속에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줄만한 시간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에 모라비또는 잠자는 시간 동안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는 컨셉의 수분수면 마스크를 개발했다.

실제로 지난 5월부터 6월 사이 모라비또와 코스몰 사이트에서 2천명을 대상으로 수분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수분 케어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스킨 케어의 가장 근본적인 기능으로 강력하게 형성됐음을 확인키도 했다.

이러한 소비자의 기대 가치를 고려, 수면 등 피부 수분에 영향을 미치는 라이프 스타일적인 요소들을 고려, 소비자 니즈와 다양한 수분 변수들을 반영한 제품이 바로 `모라비또 보따니끄 엑스트라 블루 마스크 이드라땅`이라는 데 출시 의미를 갖는다.

◆ 제품컨셉

이번 제품의 컨셉은 즉각적이고 집중적인 보습효과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수면팩 효과, 그리고 릴렉싱 아로마 효과로 요약된다.

◆ 제품특징

수면 중 즉각적이고 집중적인 보습효과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수면팩 효과, 그리고 릴렉싱 아로마테라피 효과 등 3가지가 핵심적인 베네핏. 한 단계 발전된 수분케어를 제안한다.

무엇보다 라벤더오일, 그레이프워터, 로즈워터 등 천연 식물성분의 젤이 시원한 청량감과 강력한 보습효과를 주어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피부 도포 후 즉각적으로 형성된 수분 막은 잠을 자는 동안 피부의 수분 이탈을 방지한다.

여기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편안함을 부여해 숙면을 유도, 외부 유해환경과 심리적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와 마음에 진정효과를 부여한다.

◆ 성분 특징

모라비또 화장품의 효능, 효과를 나타내는 천연 식물성분들 중 `라벤더 에센셜오일`과 `그레이프 워터`, `로즈워터`의 3가지 천연 성분이 이번 신제품에서도 그 중요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라벤더에센셜오일
향의 여왕이자 성처녀 마리아의 식물로 불리는 대표적인 허브로 꼽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첨가됐다. 라벤더는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오일로 세포재생 효과와 피지형성에 균형을 잡아주어 화상, 습진, 타박상, 여드름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 숙면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에 특히 효과가 부여한다. 피곤하고 과로한 근육, 요통, 근육경직을 풀어주며 일광욕으로 인한 화상 치유, 감기, 두통, 생리통 해소 등에 좋아 자면서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우수하다.

△그레이프워터
포도나무 자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천연의 생리수로 순수 원액의 식물성 자연 성분이 사용됐다. 인체내의 체액과 매우 친화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어떤 물 성분보다 더욱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 항산화 작용이 우수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진피 내에 있는 히아루론산 분해효소를 억제해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해주는 효과를 부여한다.

△로즈워터
장미에서 추출한 투명한 액상 성분인 로즈워터는 특히 노화와 건성, 민감성 피부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지녔다. 피부세정과 쿨링 효과를 주며, 외부로부터의 피부자극을 보호하고 완화시켜준다 특히, 마르고 탄력없는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준다.

◆ 센서리 엘리먼츠

사용자의 심리적인 만족감에 영향을 미치는 감각적인 요소 중 텍스춰(Water Drop)와 프래그런스(Peace of Inspiration) 컬러(Refreshing Blue)의 3요소를 만족시켰다.

모라비또의 특별한 보습성분은 피부에 닿는 감촉부터 촉촉하게 시작하여 강력하게 물을 전달, 보존하는 텍스춰로 도시환경이 야기하는 극심한 피부 수분 부족을 해소하는 모라비또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됐다.

시원하고 상쾌한 시트러스 탑노트가 아로마틱 효과의 그린티와 어우러져 생기와 활력을 주며, 허브의 대명사인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피부와 마음에 편안함과 안정을 부여해 준다.

감정을 완화시켜 심리적 안정을 찾게 해주는 블루 컬러는 피로감 회복, 자제력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효하다. 불면증이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리후래싱 효과가 높은 블루 컬러가 도움을 준다.

◆ 마케팅, 홍보전략

매월 신제품 발매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주)시선래브는 `보따니끄 엑스트라 블루마스끄 이드라땅’ 출시기념으로 각종 수분지키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홈페이지 이벤트는 ‘당신의 수분이야기, 잠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라는 테마로 진행돼 자신의 피부를 위한 수분지키기 비법과 편안한 잠 이야기를 들려주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분시리즈 정품 3종을 포함, 1백53명에게 수분마스끄를 경품을 지급키도 했다. 이어 각종 커뮤니티와의 공동프로모션도 활발히 전개, 코스몰과 공동 설문 이벤트를 실시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이어 지난 7월 한달 동안은 화장품 전문 리뷰사이트인 클럽코스메틱과 연계해 리뷰프로모션을 실시, 클럽코스메틱 회원 중 30명에게 수분마스크견본을 증정키도 했다.

신제품 출시에 따른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있어 비용 효율과 구전마케팅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확보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www.sison.co.kr

[Brand Summary]

▲ 제품컨셉 : 즉각적이고 집중적인 보습효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수면팩 효과, 릴렉싱 아로마 효과
▲ 디자인컨셉 : 처음 제품을 대면했을 때, 편안하고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반투명 스카이 블루색상의 용기
▲ 제품타깃 : 숙면과 수분효과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얻고싶은 소비자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