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F30 워터프루프 첫 선…바디제품 등 시리즈 구성

[피라코스메틱] 해밀튼

▲ 호주 해밀튼社 선케어 제품


최근 P&C.Net이 피라코스메틱(PIRA COSMETIC)으로 회사명을 변경, 회사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면서 침체돼 있는 화장품 시장에 본사 직거래점을 개척, 확산하는 등의 공격적인 영업전략에 나섰다.

피라코스메틱은 현재 수입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는 프랑스의 쟝피엘 플레리몽과 독일의 메가졸 브랜드로 시장에서 안착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피부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문점에서의 우위를 지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 여름에 선제품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호주의 판매 1위인 유명브랜드 해밀튼 선스크린 크림을 도입해 일상생활에서 뿐 아니라 물속에서나 땀에도 지워지지 않아 완벽하게 자외선을 방어하는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빠른 시일안에 해밀튼 바디제품과 호주의 의학잡지에 1위로 선정된 문제성 피부(아토피와 알레르기)에 사용하는 전문제품들을 수입해 적극적인 마케팅 공략을 할 계획이다.

피라코스메틱의 올 여름 전략제품인 해밀튼 선제품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최근 환경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로 자외선에 대한 위험성이 강조돼 피부노화의 주범으로 대두되면서 피부에 나쁜 영향이 미치는 자외선에 대한 관심 증대로 선케어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70년 전통을 가진 호주의 해밀튼 연구소는 정확하고 엄격한 연구를 위해 호주의 명문대학인 폴린더 대학과 공동 연구를 체결하여 태양광선과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 정도 등을 연구하여 피부에 가정 적합한 선크린 포뮬러를 개발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해밀튼 선스크린 SPF30+(Water Resistant 4 Hours)시리즈를 개발, 출시하게 된 것.

국내 식약청에서는 해밀튼 선스크린 SPF50+로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를 통과, 강력하지만 안전한 자외선 차단제이다.

● 브랜드스토리

해밀튼사는 1932년 밀튼 블레이크에 의해 창업된 70년 전통을 가진 호주내에서도 제약과 화장품으로 유명한 회사로써 썬크림에 대해 연구·개발할 수 있도록 남호주의 수도 애들레이드에 해밀튼 연구소를 설립했다.

특히 고기능성 해밀튼 선스크린 SPF30+ 시리즈는 호주 내 썬제품의 혁신을 이루었고 이를 바탕으로 약 40여종의 스페셜 선케어 제품들을 연구, 개발함과 동시에 현재는 아시아·유럽·북미·아프리카 등지에 수출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많은 화장품과 의약품들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다.

해밀튼사에서 출시된 여러 제품들은 호주내 공식 행사에 스폰서로 활약하면서 유명 잡지와 TV 프로그램에 브랜드1위로 선정되는 활약을 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

일사광선이 강렬한 호주는 선 크림산업이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이 발전하였는데 해밀튼사는 자외선에 관한 좀더 정확하고 엄격한 연구를 통해 확실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그 중 해밀튼 선 스크린 크림 SPF 30+은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제로 햇빛에 대한 방어효과가 우수하며 물성이 높아서 4시간동안 방수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얼굴 뿐 아니라 인체 모든 부위에 사용하며 특히 피부에 민감한 부위와 햇빛에 노출이 잘되는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하루종일 완벽한 피부 보호기능을 한다.

● 브랜드 특징

순하고 부드러운 크림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수분 제형으로 되어있어 유분감이 없이 피부에 끈적임을 남기지 않으며 흡수가 빠르고 가벼워 피부위에 잘 발라져 투명감을 주고 메이크업 베이스의 기능도 한다.

SPF 30+로 5시간 지속적인 효과가 있고 UVA뿐 아니라 UVC 필터까지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 방어기능이 우수하고 땀과 물에 지워지지 않는 방수효과로 물속에서도 4시간 동안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무자극 제품으로 아이들이 사용해도 안전하며 민감한 피부에도 우수하게 작용한다.

피라코스메틱이 새롭게 선보고이고 있는 해밀튼 선스크린 크림 SPF30+은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화장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으로 물속에서도 지워지지 않아 오랜시간 동안 자외선 방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마케팅 전략

피라코스메틱 고객과 화장품 전문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이른바 윈-윈 전략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해밀튼 선스크린 제품과 바디제품을 접목해 판매확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점차적으로 해외의 우수한 제품들을 개발 또는 도입해 국내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 전문점에는 판매확산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되는 영업정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의 일관으로 다음과 같은 마케팅을 전략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 피부관리사를 통한 고객 접점관리 : 피부관리 경력을 가진 피부미용사를 채용하여 고객의 피부타입별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멀티 서비스를 시행

△ 지사와 점주 밀착교육과 관리 : 점주와 지사요원들의 제품지식·기능·태도 등을 강화해 고객만족 영업의 수준을 극대화시키는 교육을 시행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유지, 철저한 교육에 따른 판매성장을 유도

△ 거점거래처 확보와 유통경로의 다각화 : 전문점 지역내에서 마진보장과 주문형 영업으로 지사와 전문점 모두 무리한 재고 부담 없이 한결 손쉬운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계속적인 영업전략을 시행할 방침

△ 브랜드 이미지 정착와 제품의 다양화 : 적극적인 광고를 통해 제품 이미지 홍보를 실시하고 기능성 및 카운셀링 제품으로 이원화하여 마이 코스메틱으로 정착.

{사진2}


[ 해밀튼 뉴스 ]

▲ 2003년 3월 24일: `Hamilton`s Leads the Pack at the Clipsal 500
- 호주에서 열렸던 V8 CLIPSAL 500 모토 페스티발의 공식 스폰서 썬스크린 크림.

▲ 2003년 1월 6일 : `Hamilton Serves at The AustraliaOpen
- 호주 테니스 매치의 공식적인 스폰서 상품. 호주 오픈 매치는 2003년 1월 13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펼쳐졌으며 약 177개 국가에서 518,000 명의 시청자가 시청하는 프로 이다.이 기회를 통해 해밀튼 선크림은 전세계수출시장에 널리 알려질 것이다.

▲ 2002년 12월 19일: `Aztec Data States Hamilton is the Number 1 Brand’
- ARP(Artec Pharmacy Report)이라는 의학잡지에 해밀튼썬스크린이 썬제품 브랜드 1 위로 발표됨(해밀튼 선스크린 크림·립범·태닝오일)

▲ 2002년 7월 4일 : 1st Brand in Today&Tonight
- 호주의 TODAY&TONIGHT(투데이 투나잇)프로그램에 핸드,바디와쉬 1위상품 차지

▲ 피라코스메틱이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해밀튼 선크림은 식약청으로부터 SPF 50+으로 기능상화장품 심사를 통과(인증 기능성 화장품 : 65615-1078호)한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제.

www.piracos.com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