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오피니언 > 칼럼/사설 2007. 09. 01. Sat
칼럼/사설안면 윤곽수술로 변하는 인상박재현 원장이 쓰는 아름다움의 재발견

‘인상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부위가 바로 턱이다. 턱 끝의 위치에 따라 무턱, 주걱턱이 되고 길이에 따라 긴 턱, 짧은 턱이 되기도 한다. 턱 끝의 길이나 위치를 잘 조정해 주는 간단한 턱 끝 성형수술로도 얼굴형은 많이 달라지게 된다.

   
▲ 보톡스 관련 이미지

 

 


박재현 원장이 쓰는 아름다움의 재발견

이번 칼럼에서는 안면 윤곽 수술이란 무엇이고 보다 미인형으로 되기 위해서 안면 윤곽 수술이 도움 줄 수 있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안면 윤곽 교정술은 거의 모든 얼굴뼈가 대상이 되는데 얼굴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하나씩 살펴본다. 먼저 이마. 이마는 우리 얼굴에서 가장 큰 부분으로 차지하며 비율이 중요하다.

이마의 사이즈를 이상적으로 맞추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을 이동시켜 줘야 한다. 너무 이마가 넓은 경우는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 너무 좁은 경우는 영구 제모수술이 도움이 된다.

굴곡이 있거나 꺼진 부위가 있을 경우 이마성형수술로 도톰하고 보기 좋은 이마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다. 얼굴 전체의 폭 중 가장 넓은 부분이 바로 광대뼈 부분이다. 그 때문에 광대뼈가 인상에서 차지하는 영향이 아주 크다. 얼굴이 너무 크다거나 인상이 너무 강해 보이는 경우 광대뼈 수술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흔히들 말하기를 아름다운 얼굴은 계란형이라고 한다. 즉 얼굴이 아래 부분으로 갈수록 갸름해져야 아름다운 윤곽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얼굴이 각지고 네모나 보이는 원인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래턱이 각이 지고 넓은 경우다.

이런 환자는 얼굴이 네모나 보이기 때문에 코나 눈이 아름답고 조화를 이루어도 얼굴 전체의 느낌이 남성의 골격처럼 보여 머리를 묶고 다니는 것을 꺼려하게 마련이다. 이 경우라면 사각 턱 축소 수술이나 보톡스 주사로 갸름한 얼굴로의 변신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얼굴의 가장 하단 부위가 턱 끝이다.

그러다 보니 ‘인상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부위다. 턱 끝의 위치에 따라 무턱, 주걱턱이 되고 길이에 따라 긴 턱, 짧은 턱이 되기도 한다. 턱 끝의 길이나 위치를 잘 조정해 주는 간단한 턱 끝 성형수술로도 얼굴형은 많이 달라지게 된다.

대부분의 안면윤곽술이 얼굴에 흉터를 남기지 않는 것과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예뻐 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수술의 결과가 드라마틱하고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또한 큰 매력이다.

문의는 080-543-3355·psclinic@psclinic.co.kr

 

 

관리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