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기업으로 인식한 반면 활동은 저조

▲ 태평양 로고

태평양을 친 환경기업으로 인식하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태평양의 활동은 매우 낮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매우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메이트원 윤명환실장이 환경과 관련한 태평양의 접근 전략 모색을 위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73% 정도의 설문 응답자들이 태평양을 친 환경 기업으로 인식하는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 응답자들은 태평양이 친 환경활동을 어느 정도 벌이냐에 대한 물음에서는 20% 정만이 친 환경활동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응답해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환경활동을 펼쳐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그리고 태평양에 대한 기업의 주요 친환경 활동 내용에 따른 태평양에 대한 인지율은 전반적으로 30-40% 수준에 머물고 있어 친환경 기업의로의 기업인식이 구체적이고 강한 인식이라기 보다는 대표적인 화장품기업으로서 긍정적인 이미지로부터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앞으로 태평양이 친 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오염방출 억제설비 도입과 친 환경 제품 연구 개발이 추구해야할 기업의 이미즈는 천연원료 사용과 환경보호캠페인, 용기재활용 등 구체적인 환경개선활동이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소비자들이 화장품 회사를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기술이 우수한 기업, 품질이 뛰어난 기업, 해당 제품의 전문기업 등 제품력과 기술력이 가장 중요한 평가 요소로 평기되고 있는 것으로 이 설문조사에서 나타났다.

아울러 이번 조사에서는 기업의 사회기여활동으로는 환경문제 해결이 가장 중요하고 이어 실업문제 해소 그리고 사회복지활동 등의 순으로 꼽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