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티켓, 놀이공원 이용권, 각종 사은품 제공

인터넷쇼핑몰들이 가을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쇼핑몰들의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연달아 제품 판매가를 내린 결과 이젠 저렴한 가격만으로는 다른 쇼핑몰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어렵게 됐다. 그 결과 새로운 경쟁력이 필요하게 된 쇼핑몰들이 시야를 돌려 소비자를 위한 각종 이벤트 실시 등으로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게 된 것이다.

화장품 전문쇼핑몰 중 매출규모가 가장 큰 여인닷컴은 이달 21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증정하던 기본 사은품 외에 추가 사은품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언더 월드’ 초대 이벤트(28일까지 응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코스미는 이달 30일까지 구매금액 순으로 25명을 선정, 서울 랜드 빅5 자유이용권을 제공하며 25일까지 ‘다오린 스킨케어 패치’ 테스터 30명도 모집한다. 테스터로 선정되면 ‘다오린 스킨케어 패치’ 5개 품목을 받을 수 있다.

황후닷컴은 30일까지 가을의 추억이 담긴 ‘포토 페스티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의 상품으로 1등에게는 버버리 명품 숄더백을, 2등 5명에게는 안나수이 돌리 걸(50ml)을, 3등 25명에게는 바비리스 미스트 아이롱을, 그리고 4등 69명에게는 꽃을든남자 헤어팩(65ml)을 각각 제공한다.

이 밖에도 수입화장품 쇼핑몰 뷰티세일은 2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연극 ‘무한질주’ 티켓을 2장씩(4만원 상당) 제공한다.

한편 이와 관련해서 쇼핑몰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쇼핑몰들은 가격으로 승부하는 쇼핑몰, 각종이벤트와 소비자 컨텐츠로 승부하는 쇼핑몰, 그리고 둘을 합친 중간형태의 쇼핑몰로 나눠지고 있다”며 “아직까지는 쇼핑몰에서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지만 앞으로는 가격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이벤트와 컨텐츠 부분이 비중 있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