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과 중국 항공기내 면세 판매키로
한국화장품이 중국 화장품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이인복 한국화장품 상무는 歐絲화장품유한공사의 북방지구 우수조직원 연수대회에 참가해 면세점과 백화점,전문점,판매조직인력 등의 확대와 시장 점유 증대에 대해 확실한 방안을 찾고 돌아와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한국화장품㈜의 중국 내 입점 면세점은 북경,대련,광서면세점 등3개처이나 올해 말가지 10여개로 추가 입점을 완료시키기로 했으며 중국 국적 항공기의 탑재를 통한 면세판매도 빠른 시일안에 실현시키기로 중국측과 합의했다는 것이다.
CaLLI 브랜드의 경우 심양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동북3성 (요령성,길림성, 흑룡강성) 20여개의 중상급 백화점 매장과 화장품 전문점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으나 올해 말까지 50~60개의 백화점 매장의 입점과 전문점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중국 남방시장의 교두보인 광주,심천,절강,온주,이우 등지의 현지 거래처에 공급을 확대하고 중국내륙지역인 성도,중경,우루무치 등지의 신규 거래선 확보를 위해 중국 내 화장품 전문잡지와 신문을 통해 모집광고를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따라서 한국화장품㈜는 향후 중국시장에서 브랜드별로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가고 단기적으로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충성고객 확충에 주안점을 두고, 향후 중장기적으로는 국내의 시장과 단일개념의 공동시장으로써의 제2의 내수화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때문에 한국화장품㈜는 올해를 중국시장 성장확대 실현의 원년으로 삼고 U$1,000,000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 매년 10~20%의 성장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 상무는 길림시 국제회의센타에서 열린 歐絲화장품유한공사의 북방지구 우수조직원 연수대회에서 우수 조직원(판매사원)의 시상은 물론 상위 직급자의 임명과 시장개척 공로패를 수여하는 한편, 한국화장품㈜ 이인복 영업상무의 “중국 OSSION화장품의 VISION”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 이 상무는 광대한 중국시장에서의 무한한 시장 잠재력, 개인소득의 증가로 인한 수요층 저변화 등 우수한 제품력과 철저한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나간다면 시장확대에 어느 때보다 좋은 기회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판매원들의 자신감과 협동,단결력이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