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성과 기준 및 시험방법 동시 보완 주류

▲ 식약청 로고

지난 한해동안 미백화장품과 주름개선화장품 그리고 자외선차단화장품 등 기능성화장품 가운데 기능성 심사시 자외선차단화장품 부문에 대한 심사 보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심사 보완자료의 요구 이유로는 유효성과 기준 및 시험방법에 대한 자료 보완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자외선 차단의 유효성 문제가 가장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식약청이 조사한 2002년도 기능성화장품 심사시 보완 요구 품목 목록이란 자료에 따르면 자외선 차단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심사 보완이 189건으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동안 미백화장품 부문의 자료 보완은 총 129개 품목이었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 부문에 대한 자료 보완은 총 71개 품목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 부문의 보완 요구 이유의 경우에는 유효성부분과 기준 및 시험방법 부분 등 두가지를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가 105개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나머지 보완 요구 이유로는 기준 및 시험방법이나 유효성 등 두가지 중에 하나만 요구됐었다.

이와함게 미백화장품의 경우에는 유효성과 안정성 그리고 기준 및 시험방법 등 세가지 모두를 보완하거나 안전성과 기준및 시험방법 두가지를 보완하는 경우가 많았다.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의 자료 보완에 있어서는 안전성과 안정성,유효성,기준및 시험방법 등 네가지 모두가 보완이 요구 되는 경우가 다수 나타나 주름개선이 가장 까다로운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