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아라비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으로 확대 계획

▲ 에스쁘아 로고

(주)빠팡 에스쁘아(대표 이사 전용호)가 중국 내 에스쁘아 판매 우수 대리상 22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교육을 실시했다.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이번 교육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 시장의 대리상들을 대상으로 에스쁘아 본사가 직접 향수 관련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국 대리상의 에스쁘아에 대한 충성심을 고취하면서 제품 및 마케팅 교육을 통한 중국 내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판매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중국 대리상 22명은 태평양인력개발원에 여장을 풀고 17일부터 19일까지 에스쁘아의 글로벌 전략, 에스쁘아 각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향료 개론과 향 실습, 진열 및 광고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외부 강사로부터 세계 향수 시장 및 중국 시장에 대한 교육까지 진행되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20일, 21일 양일간은 서울 중심상권으로 스토어 체킹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한국의 화장품 전문점 분위기 및 에스쁘아 제품 진열 상태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쁘아 관계자는 여러 차례 중국 대리상 대상으로 에스쁘아 본사에서 진행된 교육 후 교육을 받은 대리상의 판매 및 홍보의 수준이 향상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초청 교육의 효과에도 상당한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대리상 뿐 아니라 현재 수출이 진행되고 있는 사우디 아라비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의 대리상을 대상으로 교육의 폭을 넓힐 것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쁘아는 중국 최고의 화장품 신문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중국 화장품보에 지속적인 광고를 게재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현지화 유통망 개설을 위한 광고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