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학부모 총 200명에 오션, 산심 등 증정

▲ 수능 끝, 孝 시작 이벤트

수능시험기간에 맞춰 진행됐던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의 ‘수능 끝, 孝 시작!’이벤트가 성황리에 마감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평소 수험생 뒷바라지에 고생이 많았던 부모님에게 직접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로 응모자도 많았을 뿐 아니라 평상시 어머님께 전하지 못했던 마음이 편지에 깊이 베어 있어 주최측은 물론 온라인상의 다른 응모자들에게도 진한 감동을 자아내게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시험 준비에 바빠서 혹은 쑥스러움 때문에 고맙다는 말 한마디 전하기 어려웠던 수험생들이 어머님께 미안했던 일, 고마웠던 일들을 진솔하게 엮어나가면서 사랑한다는 말로 끝을 맺는 등 수능이 끝나면서 비로소 孝를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화장품은 당첨자 200명(수험생 100명 학부모 100명)을 발표하고 27일부터 진한 감동의 사연을 예쁜 편지지에 담아 발송하기 시작했으며 예비대학생인 고3수험생에게는 칼리의 에센스 제품을, 그 어머님에게는 한국화장품 방판 ‘오션, 컨티뉴, 산심’의 에센스 제품을 증정하하는 등 감동과 실속의 양면을 살렸다.

이 밖에도 한국화장품은 수험생 자녀를 둔 자사 방판사업부의 뷰티플래너와 대리점 사장들을 대상으로 초컬릿 세트 및 편지를 동봉해 증정한 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긍정적인 효과와 함께 회사측에 대한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화장품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의 성황으로 이해관계로만 얽힌 직장문화가 아닌 진정한 관심과 사랑을 공유하며 공동목표를 향해 나간다면 어떤 어려움과 시련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계기가 됐다”면서 “우리모두가 하나라는 공동체 의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각종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