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국제패션 고3 메이크업 강좌 개최

▲ 한국화장품 로고

화장품 산업과 패션 산업이 만나 이색 공동 마케팅을 실시했다.

최근 한국화장품은 국제패션과 공동으로 수능시험을 마친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동시에 사회생활의 메이크업을 준비할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마케팅은 그동안 다수의 화장품사들이 고3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자사 화장품의 소개 및 메이크업 교육만을 실시해 왔던 것과는 달리 남고생을 위한 피부관리 및 몸 만들기 등을 함께 교육함으로써 남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곧은 자세와 바른 걸음걸이 등도 패션 디자인 강사의 강의를 통해 마련하는 등 이색적인 행사였다는 것이다.

한국화장품측에 따르면 최근 국제패션 디자인 학원과 공동으로 강동고교와 오금고교를 방문해 이색 메이크업 강좌를 실시함으로써 사회 진출을 앞둔 예비 신사, 숙녀인 고3 학생들이 사회에 나갔을 때 가장 필요한 여러 가지 에티켓과 이미지 메이킹 등을 가르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세 부분으로 나눠 첫 시간에는 패션 디자인 강사의 패션 코디법과 의상 코디의 기본, T.P.O코디네이션에 대한 이론강의로 진행돼 여학생들은 물론, 남학생들도 멋진 몸 만들기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다.

이어진 두 번째 시간에는 여성과 남성화장품의 차이점을 비롯해 겨울철 피부 손질법 및 사용법에 대한 강의와 학생들에 대한 직접 시연 등을 통해 사회 초년생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시연했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앉는자세와 서있는 자세의 기본, 워킹과 기본 에티켓에 관한 강의시간을 준비했다.

메이크업 교육을 실시한 한 관계자는 “요즘은 자기PR시대로 최대한 자신의 이미지와 특징을 살려내는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며 특히 적당한 메이크업을 통한 얼굴과 피부 관리로 스트레스가 많은 고3 수험생들에게 피부관리와 자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적정한 메이크업, 그리고 그에 어울리는 코디법을 알려주는 미용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그동안 수능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학생들에게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몸과 피부 가꾸기를 통해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향후로도 한국화장품과 국제패션디자인학원은 더 좋은 기획을 통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달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