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 크림 등 화장품류 사용, 보습력-사용감 탁월

▲ 한국콜마 로고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 윤동한) 수상/오일상/겔상(W/O/G)의 네트워크 구조를 갖는 화장료 조성물과 그 제조방법(일명 3중 겔 액정막)에 대한 특허(제0429384호)를 취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3중 리포즘 액정막은 물과 오일 구조의 유화제형에 겔 구조를 추가함으로써 3중 액정구조를 형성시켜 다중 리포좀 유화형태(W/O/G)로 만든 특수 신제형이다.

특히 3중 겔 액정막은 지질막과 매우 유사한 구조로서 피부친화력이 매우 우수해 화학적, 환경적 스트레스에 의한 피부자극을 현저히 감소시킨다고 한국콜마 측은 밝혔다.

뿐만 아니라 여러 겹의 라멜라 액정 구조에 의해 리포좀 입자 내상으로부터 유효 성분의 유리를 최대한 억제시킴으로써 기존의 유상, 수상 유화 형태의 제형에 비해 높은 지속효과를 보이는 화장료 조성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3중 겔 액정막은 일반 워터/오일(W/O) 제형의 보습성과 화장지속성의 장점, 오일/워터(O/W) 제형의 사용감 및 보습성이 우수한 특징, 그리고 워터/실리콘(W/S) 제형의 우수한 사용감을 복합화한 특수 신제형으로 크림, 로션타입의 화장료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부가가치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