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보건산업관련 종합정보 웹사이트로 발돋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로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산업진흥과 바이오선진국으로의 도약에 필요한 보건산업 지식정보의 생성 및 유통체계 마련을 위해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콘텐츠와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한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 중심의 정보제공 체계를 그 특징으로 하며, 이를 위해 보건산업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한편, 정보의 통합검색 기능을 보완하여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약품,화장품,식품,의료기기,의료정보,보건의료 등 산업분야별로 소그룹화 하였으며, 산업체 중심의 현장감 있는 지원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주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산업별 실태조사 분석자료 및 산업통계 : 보건산업 구조, 시장 현황, 생산,수출입,판매 현황, 기술현황, 경영실적 등에 대한 자료 제공과 제품 등록 및 인허가 절차 : 의약품,화장품,식품,의료기기 등의 등록 및 인허가시 필요한 주요 정보를 체계화한 매뉴얼 제공와 수출입절차 및 정보 : 보건산업체의 수출전략 수립 및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한 수출입관련 정보 제공과 보건의료기술 R&D 정보 : 산학연 전문가의 연구 활성화 및 정보지원을 위한 보건의료기술사업의 연구결과물 검색원문 서비스이다.

이 밖에 산업계 관련자 및 전문가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자 산업별 웹 포럼을 신설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검사신청 및 교육신청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민원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였다. 개편된 「진흥원 홈페이지」는 산업분야별 현황 자료 및 R&D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보건산업 진흥을 선도하는 기능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