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명은 ‘웰빙코스메틱’, 마케팅은 미샤에서

새로운 로드숍으로 대구 동성로에 1호점을 오픈한 코스메틱닷넷이 점차 베일을 벗고 있다.

코스메틱닷넷은 (주)웰빙코스메틱(대표 김광일)이란 회사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웰빙 컨셉의 브랜드숍으로 미샤 브랜드로 초저가화장품의 붐을 일으켰던 (주)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 측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양 회사의 지분관계에 대해서는 양측 모두 공식적인 답변을 회피하고 있지만 당초 알려진데로 미샤와 코스메틱닷넷의 연관성은 확인된 것이다.

또 웰빙코스메틱 측에서는 제품기획 업무만 담당하는 반면 코스메틱닷넷의 전반적인 마케팅 플랜을 미샤 측에서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으며 최적의 가격 제시, 온-오픈 통합마케팅 등 미샤와 유사한 형태로 마케팅활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게 미샤 마케팅팀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미샤 브랜드가 범용, 대중 브랜드로 정착하면서 기존 로드숍내 차별화된 신브랜드의 진입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판단 아래 웰빙 컨셉의 코스메틱닷넷이 새로운 로드숍 형태로 출범하게 됐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최저 가격기준이 미샤보다 500원 가량 비싼 3,800원이라는 것과 웰빙 컨셉의 브랜드숍이라는 점 이외에 현재로서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는 단계라며 특히 구체화되고 있는 태평양의 P&F 프로젝트의 향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스메틱닷넷의 마케팅플랜을 수립 중인 미샤 측은 조만간 대대적인 광고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숍 알리기에 적극 나설 것으로 알려져 향후 행보에 화장품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