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오는 20-22일까지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로고

미국 화장품 관리제도에 대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보건사업진흥원(원장 이경호 사진)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진흥을 위해 미 FDA 이희민 박사 초청 보건산업진흥 세미나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동안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 대강당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국의 FDA의 전반적인 현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국에서의 화장품 인허가 현황을 비롯해 연구 개발 현황 그리고 사례 연구 등 관리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가 진행된다.

따라서 세미나 첫째날에는 미국 FDA의 전반적인 현황과 의약품의 인허가현황, 의약품 연구 개발 현황, 의약품 사례연구에 대해서 둘째날인 21일에는 미국의 FDA의 전반적인 현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국에서의 화장품 인허가 현황을 비롯해 연구 개발 현황 그리고 사례 연구 등이 세째날인 22일에는 미국의 FDA의 전반적인 현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국에서의 건강기능성 인허가 현황을 비롯해 연구 개발 현황 그리고 사례 연구 등 관리제도 등이 각각 발표된다.

이와 관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미 FDA 이희민 박사 초청 보건산업진흥 세미나를 국내 해당 산업 관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등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해당 협회 등에 공동개최 등 협조를 요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이경호 진흥원장의 인사말과 화장품협회 등 해당 협회장의 축사,우리나라 보건산업의 현황 및 발전전략, 미 FDA의 현황 및 보건관리제도,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