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크레딧 집중으로 샘플 생산 차질 빚어

▲ 소망화장품 로고

최근 소망화장품 제품의 샘플을 얻기가 어렵다.

올 초부터 각 제조사들이 샘플을 비롯한 소비자 판촉을 줄여나가고 있는 가운데 소망화장품에서는 다나한이나 파우치 형태로 제작된 케라픽스 헤어 팩 등의 샘플을 전문점에 넉넉하게 공급함으로써 전문점 관계자들의 호의적인 반응을 사고 있었다.

하지만 소망화장품이 본격적으로 뷰티크레딧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모든 생산라인을 뷰티크레딧에 집중시키는 탓에 샘플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전문점에서도 소망의 샘플을 받을 수 없게 된 것이다.

따라서 그동안 소망화장품에서 공급하던 샘플에 의지하고 있던 전문점 관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증정할 샘플이 부족해 곤란을 겪고 있는 상태다.

특히 최근 소망화장품에서 출시된 20대 여성을 위한 한방화장품인 다나한 영이 한방화장품이면서도 저렴한 가격과 드라마 출연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한가인이 출연한 TV CF를 진행 중인 탓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샘플이 부족해 공격적인 판매를 하기 힘들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 전문점 관계자는 "대리점 등을 통해 소망화장품의 샘플을 구해보려고 했지만 대리점측에서도 본사로부터 공급이 중단 되었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각 사들이 샘플을 줄여가는 가운데 유독 소망화장품에서 충분한 양의 샘플을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할 수 있었으나 이마저 중단되어 큰 곤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