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월 타임블럭 용기 변화 및 자사 제품 출시 예정

 신물질 INDOL-3™ 내세운 공략 될 듯

지난해 11월 CF계의 신데렐라로 통하는 모델 오인하와 전격적으로 계약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엘레강스보떼(주)(대표 채재령)가 최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타임블럭(TIMEBLOCK)의 종전 백화점 런칭 계획을 바꿔 드럭스토어 위주의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이미 지난 2001년 비타민C 화장품 렉솔(REXSOL)을 현대홈쇼핑 등을 통해 소개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온 엘레강스보떼는 지난해 ‘레티놀’을 대체할 수 있는 신 물질로 평가되고 있는 INDOL-3™(미국 FDA 특허 인증)를 첨가한 타임블럭을 국내에 독점 런칭하며 백화점 진출 의지를 시사한 바 있다.
 
그러나 엘레강스보떼는 올해 기존 홈쇼핑 판매를 재개, 확대하는 한편 CJ올리브영을 비롯한 국내 드럭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새로운 시장 공략 방향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 엘레강스보떼 관계자는 "아직 제품이 다양하지 못해 백화점에 매장을 갖기 힘들고 타임블럭이 이미 미국에서 드럭스토어 등에서 판매되며 매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한 판매로 가닥을 잡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올 2월부터 타임블럭의 용기도 고객 니즈에 맞게 보다 심플하게 변화될 예정이어서 올 시장에 큰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고 전하고 "조만간 자사가 개발한 제품이 출시 될 예정이어서 제품 구성도 보다 다양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엘레강스보떼는 최근 렉솔과 타임블럭의 브랜드스토리를 구체적으로 정리해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며 성형외과 진출, 온라인 쇼핑몰 확대 등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올해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타임블럭에 첨가 된 신물질 INDOL-3™는 의학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던 성분으로, 지금까지 주름 개선제로 활용되어 온 ‘레티놀’을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 물질로 평가되고 있으며 지난 4년간의 임상 실험을 거쳐서 완성된 원료다.

향후 원료의 중요성이 부각될 전망이어서 기능성 원료를 내세운 엘레강스보떼의 성장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 기사는 기자가 직접 엘레강스보떼를 찾아 단독 취재한 내용입니다.  차후 추가 취재를 통해 신물질 INDOL-3™에 대한 내용과 엘레강스보떼 채재령 대표의 이야기도 소개 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