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경기> 20대 고객층 공략 주요한 원인

올해 1월 드럭스토어의 최고 히트 제품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 토탈 솔루션이 꼽혔다.

본지 조사에서 CJ올리브영과 GS왓슨스는 올 1월 가장 잘 팔린 제품으로 마몽드 토탈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3년 10월 첫 발매되기 시작해 꾸준한 매출 신장을 만들어 온 마몽드 토탈 솔루션은 제품 하나로 보습과 주름, 미백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토탈솔루션은 집중적인 수분 공급에 주름, 미백 관리의 2중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플레르이드라 콤플렉스와 티아레 추출물이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올래아놀릭 애시드 성분이 눈가 고민인 잔주름을, 미백에 효과적인 알부틴이 피부를 하얗게 개선시켜준다.

이러한 강점으로 피부당김과 잔주름, 칙칙함의 피부고민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바쁜 현대인들의 맞춤형 화장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토탈솔루션은 특히 지난해 기존의 9시간 보습유지시간을 12시간까지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왓슨스는 마몽드 토탈 솔루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에 대해 푸짐한 증정품과 지속적 홍보(T.V 광고), 적당한 가격 등을 꼽았으며 올리브영은 멀티기능을 갖고 있는 화장품으로 브랜드 인지도도 최근 젊은이들에게까지 확장되고 있는 것을 이유로 꼽았다.

실제로 올리브영 경희대점의 경우 “워낙 입소문이 잘 나있어 20대 고객에게 마몽드 토탈 솔루션 라인 자체가 다 잘나간다”면서 “특히 매장의 진열 상품을 강화한 것이 좋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1월 드럭스토어의 체감경기에 대해서 완슨스는 예년 겨울대비 대체적으로 따뜻한 날씨로 인해 로드샵의 통행객수가 증가 하였고, 자체적으로 333개의 품목을 33%로 할인하는 새해 맞이 삼삼삼 대축제로 차별화된 판촉 전략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 이달의 베스트제품으로 왓슨스는 2위에 ‘DHC 딥 크린징 오일’ 3위에 ‘뉴트로지나 뉴핸드크림’을 각각 꼽았으며 올리브영은 짧은 시간 큰 성장을 만들고 있는 싸이닉 BB 크림과 라네즈 올래시 마스카라를 각각 차세대 주목 제품으로 선정했다.
  
한편 2월 올리브영과 왓슨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현재 올리브영은 홈페이지에서 밸런타인데이 상품 DIY 초콜릿을 주문판매하고 있으며 14일까지 점포에서 밸런타인데이 상품 판매 및 행사를 계속 진행 할 방침이다.

또 왓슨스는 2월에 밸런타인데이 행사로 나만의 독특한 초콜릿 바구니를 제작할 수 있는 ‘I LOVE YOU 선물 코너’를 진행하며 대학가 점포의 경우 ‘축 졸업, 입학, 개강’ 등의 메이크업 특강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본 기사는 직접 기자가 올리브영과 왓슨스를 취재해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