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여름휴가 시즌 타겟으로 미니 화장품 각광...

오월은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여행가기 딱 좋은 계절이다. 실제로 봄바람에 절로 휘파람이 나오는 이 계절에 연이은 연휴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여행가는 차들로 인하여 도로는 북새통을 이뤘다. 요즘 화장품 마켓에서는 이 같은 ‘황금연휴’와 ‘여름휴가’ 시즌을 타겟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여행용 미니 화장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최근에는 립글로스, 비비 크림, 자외선 차단제 등을 휴대전화에 달아 휴대하고 다니는 이들이 많다. 휴대전화에 꽂아서 쓸 수 있는 미니 속눈썹 고데기까지 등장할 정도.

여행 갈 때 가방이 무거운 것만큼 귀찮은 일은 없다. 그러나 강한 봄볕과 자외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쉽게 지칠 수 있는 피부와 모발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특히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 100ml 이하의 액체 화장품만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특정 규격의 비닐 지퍼백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미니 화장품은 여행 필수 아이템이 됐다.

미니 화장품은 작고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기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소비자가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DHC 코리아는 ‘스베스베 트라이얼 키트’, ‘플래티넘 실버 트라이얼 키트’, ‘코엔자임 Q10 트라이얼 키트’ 등을 선보였다.

‘DHC 스베스베 트라이얼 키트’는 올리브 오일을 기초로 하여 피부에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필요한 성분을 충분히 보충한다는 DHC 스킨케어 포인트를 살린 대표상품이다. ‘딥 클렌징 오일’, ‘마일드 솝’, ‘마일드 로션’, ‘올리브 버진 오일’, ‘스베스베 트라이얼 키트 미니 토트백’으로 구성됐다.

‘DHC 플래티넘 실버 트라이얼 키트’는 나노 시리즈로 미립자화한 플래티넘(백금)과 실버를 나노 콜로이드 상태로 배합한 스킨케어 시리즈다. 플래티넘과 실버의 더블 나노 콜로이드가 생기있고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이 제품은 ‘PA 나노 콜로이드 로션’, ‘플래티넘 실버 나노 콜로이드 밀키 에센스’, ‘플래티넘 실버 나노 콜로이드 크림’, ‘플래티넘 실버 파우치’로 구성돼 있다.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탱탱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만들어 주는 ‘DHC 코엔자임 Q10 트라이얼 키트’는 기본 코엔자임 Q10로션, 코엔자임 Q10밀크, 코엔자임 Q10크림Ⅱ의 3종 시리즈와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딥클렌징 오일’, 피부를 건강하게 정돈하는 올리브 리프 엑기스를 배합한 ‘올리브 솝’으로 구성돼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블루 가죽으로 디자인된 파우치도 함께 증정한다.

코리아나도 ‘코리아나 자인 럭셔리 트라이얼 키트’를 미니어처 세트로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초 스킨케어 외에도 생기 아이크림, 진크림, 진에센스, 앰플 등 기능성 제품들을 골고루 담아 여행지에서 전혀 부족함없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미샤에서도 마스크 시트까지 포함된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큐어 트라이얼 키트’를 출시했다.

 

수입 색조 브랜드 베네피트 코리아의 ‘베네피트 텐 팔레트’는 휴대용으로 파우더 블러셔와 아이섀도우와 립스틱까지 두 컬러를 갖췄다.

 

남성화장품에서도 여행용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비오템 코리아의 ‘비오템 옴므 UV 디펜스 SPF 50세트’는 남성을 위한 독소 정화 다중 방어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이고, 클렌저와 스킨, 모이스처라이저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이와 관련한 한 업체에서는 “기존에는 같은 금액으로 한 가지 제품만을 살 수 있었다면 미니 제품은 3가지 정도 구입 가능해 다양함을 추구하는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또한 “여행용 미니 화장품을 고르기 위해 자신의 피부에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가장 먼저 체크해야한다. 미니 화장품이라도 기초 스킨케어 혹은 메이크업 제품 등 각 브랜드마다 출시하는 아이템이 차이가 있고, 피부타입별, 기능별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며 “여행용 제품도 미니어처가 아닌 정품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실용성을 고려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단순히 증정품으로 같이 받는 파우치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거나 자신의 피부 타입은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아무 제품이나 구입했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으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꼭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된 키트 세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신원경 기자(daily@dailycosmetic.com)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