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장급 인사…의약품안전국장에 윤영식씨 발탁

정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청 국장급 인사에서 식약청 최초로 여성을 국장과 지방청장에 발탁하는 등 인사쇄신을 위하여 국장급 인사를 단행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능력 있고 참신한 인재를 등용하여 국민을 섬기며 일하는 정부를 지향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국민에게 좀 더 다가가고 체감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관리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다.
생물의약품 안전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생물의약품국장에는 약학·생화학 등 생물의약품 전문가인 김승희 전 국립독성과학원 독성연구부장(여, 54세, 보건연구관)을 발탁했다.
충청권 식품의약품 사전·사후관리를 총괄하는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에는 식품분야에 능통하고 식품안전정책을 개혁의 눈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갖추었다고 평가받는 전은숙 전 유해물질관리단장(여, 47세, 5급특채)을 임명하였다.
또한 의약품안전정책을 총괄하는 의약품안전국장에는 의약품분야에 능통하고 규제개혁 등 제도개선 능력이 뛰어난 윤영식 전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53세, 7급특채)을 임명하였다.
이번 인사는 능력 있는 여성공무원의 발탁과 함께 지방청에 식품분야 전문가를 배치함으로써 균형인사를 통하여 정부정책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정부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김승희 부장을 국장에, 전은숙 단장을 지방청장에 발탁한 것처럼 여성의 적극적인 공직 진출을 도모하고,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쇄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