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13-15일까지 일본 컨벤션센터서...

일본의 모든 화장품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일본체인드럭스토어협회는 내년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 9회 일본드럭스토어쇼가 일본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일본드럭스토어쇼는 다양한 상품 정보와 시스템 등이 한 자리에 집결하는 아시아 최대급의 전시회로서 뷰티케어는 물론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홈케어용품 등 13개 존으로 나누어 약 400업계의 1,200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3일 동안 열리는 이번 일본드럭스토어쇼에서는 참석자만도 13만명이 넘으며 특히 박람회 동안 한국관이 설치될 예정으로 일본에 한국화장품을 알리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본드럭스토어쇼의 홍보 차 내한한 뮤추히로 토미야마 일본체인드럭스토어협회 회장은 “일본에서는 한스킨 등 브랜드가 인지도를 높여가며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 드럭스토어쇼를 통해 일본내의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좋은 자리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일본에서 시세이도, 가네보 등의 1~2위 브랜드가 참석하는 박람회는 드럭스토어쇼가 유일하다”며 “후년에는 한국에서도 드럭스토어쇼를 개최해 일본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일본드럭스토어쇼는 모두 13개 관으로 구성된다. ‘Health Care Zone’관에서는 OTC(의약품), 의약 부외품, 의료용품, 의료용도구, 검사약, 건강 기기, 마터니티, 베이비, 위생, 립 케어, 풋 케어, 스킨 케어, 메디컬 스킨케어, 콘택트 렌즈케어, 피트니스 기기, 특정 보험용 식품, 특수 의료 식품이 전시되면 ‘Beuty Care Zone’ 에서는 헤어 케어, 헤어 액세서리, 보디 케어, 치아 케어, 손톱 손질, 셀프 화장품, 카운슬링화장품, 미용 잡화, 미용 기기, 뷰티 에스테틱, 덴탈 에스테틱, 프레그랑스가 선보인다.

그 외에도 ‘Suppliment Zone’, ‘Senior Life Care Zone’, ‘Foods&Drinking Zone’, ‘Home Care Zone’, ‘Health Care Zone’, ‘Pet Care Zone’, ‘Wellness Ware Zon’, ‘Enjoy Life Zone’, ‘Stationery&OA Goods Zone’, ‘Store Facility Zone’, ‘조제 System Zone’, ‘출판. 기타 Zone’ 등으로 구성된다.

일본드럭스토어쇼의 한국 에이전시인 JADSKorea 의 이호성대표는 “이번 쇼는 한국기업이 일본드럭스토어쇼에 제품을 출품하여 일본 수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 일본과 아시아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NHK, TBS 등 일본의 언론사들이 취재를 해가는 것은 물론 일본 내에서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전개해 한국 기업의 일본 내 홍보를 도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