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에어부산 기내 면세점 전격 입점

소망화장품의 브랜드 다나한이 지난 1월 1일 에어부산 기내 면세점에 전격 입점했다.

입점 제품으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유전자 과학을 적용시켜 런칭한 ‘다나한 RGⅡ PREMIUM EX 크림’ 과 ‘다나한 RGⅡ SCIENCE EX 에센스’ 이 두 가지이다.

입점 배경으로는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이미 다나한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다는 점과,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에서 얻은 사포닌 Rg2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의 특징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Rg2는 다나한 세포 과학 유전자 연구소에서 원광대 생명과학연구소 박종군 교수와 12년에 걸친 공동연구 끝에 밝혀낸 것으로,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권위의 SCI급 논문에 게재되는 등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나한은 지난 2004년 런칭 이후, 2005년 중국과 대만 시장 진출에 이어 2006년에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진출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아시아권에서의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 2008년 부산 – 제주 노선의 운항을 시작으로 2010년에는 부산 –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에 이어 올해부터는 필리핀의 세부와 대만 타이페이 노선까지 취항을 앞두고 있는 등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는 국내 항공사이다. 지난해에는 탑승객 300만명을 돌파하며 2010년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