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품질력 때문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 www.somangcos.co.kr)의 브랜드 다나한이 지난 15일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전격 입점했다.

입점 배경으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다나한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품질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 또한 먼저 입점한 타 면세점에서의 높은 매출 증가율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다나한은 지난 2009년 제주국제공항과 서울 워커힐호텔 면세점을 통해 면세점 유통에의 진출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에는 동화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입점하였고, 올해초 에어부산 기내 면세점에 이어 이번에는 인천국제공항 까지 입점을 성공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면세점의 주요 입점 제품으로는 다나한 브랜드 이 외에도 꽃을 든 남자, 에이디파잉 그리고 남성 스킨케어 에소르와 이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다나한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유전자 과학을 적용한 ‘DANAHAN RG∥ PREMIUM EX’ 라인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No.1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기관 메디포스트와의 MOU를 통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DANAHAN GENE ACTIVE CORD STEMCELL’ 라인을 런칭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지속적인 R&D 개발을 통해 제품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국 화장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 중에 있으며, 이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 소망화장품 마트영업부 김성욱 팀장은 “이번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뿐만 아니라, 향후 추가적인 면세점 입점 및 해외 진출을 통해 다나한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하며, “이를 위해, 유전자 과학이 적용된 ‘DANAHAN RG∥ PREMIUM EX’와 같은 프리미엄급 제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라인업을 진행하여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인 계획으로는 다나한 브랜드의 백화점 1층 명품샵 입점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다나한은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10여개국에 진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