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이 소개하는 딥클렌징, 반신욕, 비타민 통한 피부 디톡스

▲참존화장품 모델(사진제공=참존화장품)
세계적인 헐리우드 스타들과 국내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로 이름을 알린 ‘디톡스’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준다고 알려져 몇 년 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생활 습관 중 하나이다. 꽃샘 추위가 끝나고 일교차가 심한 봄이 문턱까지 다가오면서, 이처럼 겨우내 쌓인 독소를 털어내기에 적합한 ‘디톡스’는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겨울 동안에는 모공 문이 닫혀있기 쉬워 땀이나 노폐물 배출이 어렵다. 따라서 독소가 몸에 축적되어 있기 쉬워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피부 디톡스’는 봄을 맞이하는 이 시점에 꼭 진행되어야 한다. 피부는 신체 중 가장 넓은 독소 배출기관이자 외부 환경에 의한 독소가 가장 먼저 닿는 기관이다. 때문에 피부 디톡스는 그 어느 디톡스보다 먼저 이루어져야 하며 많은 돈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서 모공과 림프를 관리하면 디톡스 효과를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모공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공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반신욕으로 땀과 함께 독소가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관리 가능한 독소인 활성산소를 바르는 비타민으로 제거 하는 등의 노하우로 피부를 가꿔나간다면 피부 독소가 서서히 해소되어 봄에 맞는 생기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을 것이다.

 

◆ 모공 문 열어주는 딥클렌징으로 페이스 디톡스 완성!

 

몸 속의 독소로 인한 증상은 얼굴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게 확인할 수 있다. 푹 잔 뒤에 나타나는 칙칙한 다크서클,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 얼굴 붓기 등의 증상은 체내에 독소가 쌓여있다는 것을 이야기 해준다. 특히 모공이 막혀있다면 배출되어야 하는 독소가 피부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각질과 모공 노폐물과 엉겨 붙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으로 모공 문을 열어야 한다.

 

특히, 이러한 모공 문을 열어주는 클렌저는 미세한 거품과 산소 방울이 일어나는 제품을 통해 클렌징 할수 있는 제품들을 선택해 세안하면 더욱 좋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산소 거품과 모공 크기 보다 작은 거품들이 모공 침투와 노폐물 제거를 해결해줘 더욱 효과적인 디톡스 클렌징을 도와준다.

 

▲(좌측부터) 참존 참인셀 폼 클린싱 크림, 조성아 로우 블랙버블 래디언스, 시세이도 엑스트라 리치 클렌징 폼(사진제공=참존화장품)

 

참존 ‘참인셀 폼 클린싱 크림’은 참존의 27년 피부과학 연구가 탄생시킨 프레스티지 라인의 폼 클린싱크림이다. 토타롤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며 미세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준다.

 

조성아 로우 ‘블랙버블 래디언스’는 일반적인 세안제 처럼 손을 이용하지 않고, 9만 5천개의 특수 컷팅 미세브러시와 수분감 61% 고급 극세 거품이 저자극 마사지 효과를 주는 클렌저이다. 피지, 노폐물 제거는 물론 각질 제거, 피부결 개선, 모공 수축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복잡하고 어려운 피부 관리의 단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세이도 ‘엑스트라 리치 클렌징 폼’은 독자적인 리치 포밍 포뮬러로 완성된 폼 클렌저이다. 물에 닿아도 잘 가라앉지 않을 정도로 고밀도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모공 속 피지나 더러움까지 정화시켜주면서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남겨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 매일 하는 30분 운동과 반신욕으로 바디 디톡스 완성!

 

바디 피부는 샤워와 같은 모공 청소만으로는 피부 속 독소를 배출하기 어렵다 때문에 땀을 통해 내보내야 한다. 반신욕과 운동을 통해 나오는 땀은 몸 속에서 신진 대사 후 남은 물질들, 피부 염증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 등이 함께 빠져 나오게 해 효과적인 디톡스 방법 중 하나이다.

 

하루 30분 가볍게 걸어 기분 좋게 땀 흘리는 정도의 운동은 격한 운동으로 활성산소를 늘어나게 하지 않아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운동법이다. 또한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목욕물을 명치 위를 넘지 않도록 하는 반신욕은 땀을 가장 잘 나게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줘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

 

▲(좌측부터) 휴고 내추럴 망고&구아바 이퍼브센트 배스솔트, 러쉬 빅블루, 버츠비 테라퓨틱 배스 크리스탈 (사진제공=참존화장품)

 

휴고 내추럴 ‘망고&구아바 이퍼브센트 배스솔트’는 히말라야 산맥에서 채취한 핑크 솔트와 사해 소금을 섞어 강력한 삼투압작용을 촉진하는 입욕제이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 밖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러쉬 ‘빅블루’는 라벤더와 레몬 오일을 함유하여 심신을 안정시켜주며 씨위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입욕제이다.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라벤더, 민감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소금, 생기를 북돋워주는 레몬으로 지치고 생기 없는 피부에 다양한 효과를 전달한다.

 

버츠비 ‘테라퓨틱 배스 크리스탈’은 유칼리와 로즈마리 에센스로 만들어진 배스 솔트로 독소 배출을 돕고 근율을 부드럽게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욕조에 1~2테이블 스푼을 녹여 입욕하면 몸의 부기가 가라앉는데 도움을 준다.

 

◆ 활성산소 제거하는 비타민으로 디톡스 마무리!

체내의 만들어지는 많은 독소들 중 발라서 관리할 수 있는 독소는 바로 활성산소이다. 활성산소는 항산화 화장품을 바르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활성산소를 안정화된 상태로 바꾸는 항산화 크림, 항산화 바디 로션은 비타민 C, E를 함유하여 즉각적인 디톡스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바르면서 림프의 움직임을 돋는 마사지가 병행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얼굴 중앙에서 귀 뒷부분까지를 쓸어내듯 부드럽게 누르면서 마사지하면 된다.

 

▲(좌측부터)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크림, 싸이닉 화이트 VC 젤 크림, 닥터자르트 V7 비타레이저 2.1 (사진제공=참존화장품)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과 미백 기능성 성분을 모두 함유한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를 탄력있게 , 미백 기능성 성분인 에칠아스코빌에텔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준다.

 

싸이닉 ‘화이트 VC 젤 크림’은 알부틴과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한 미백 기능성 인증 크림이다. 우수한 보습력과 피부보호 효과의 목화 열매수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솜털처럼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유지시켜준다.

 

닥터자르트 ‘V7 비타레이저 2.1’은 강력해진 7가지 비타민 성분이 잡티∙트러블 흔적∙표주름 등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 개선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인공색소, 인공 향, 광물성오일, 파라벤프탈레이트, 트리에탄올아민, 벤조페논을 첨가하지 않은 7 Non Added System으로 피부에 자극이 되는 화학성분을 최소화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