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장품도 한국산 화장품을 닮아 성장하길

▲ 중국인 샤샤씨
중국여성들의 한국산 화장품 사랑은 여전하다.

한국산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샤샤(莎莎. 27)씨는 지난 3일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제품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평소 한국산 화장품을 즐겨 사용하는 중국인 샤샤 씨에게 메일 인터뷰를 통해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았다.

샤샤 씨는 “한국여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제품과 피부관리법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Q: 한국산 화장품 어떤 브랜드 사용하나?
A: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헤라의 립스틱과 자외선 차단제, 토니모리 마스크팩과 폼클렌징, 아이오페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이니스프리 마스카라다. 이전에 에뛰드하우스와 설화수, 투쿨포스쿨, 스타일난다 제품을 사용했다.

Q: 해당 브랜드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
A: 대부분의 브랜드가 한국관광을 갔을 때 알았다. 중국 시내에도 한국산 화장품이 많이 들어와있어 쉽게 접할 수 있고, 한국산 화장품을 즐겨 사용하는 친구들이 소개해주기도 한다. 또, 중국 연예인도 한국산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유명한 브랜드는 대부분 다 알고 있다.

Q: 사용중인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특징은 무엇인가?
A: 헤라는 매장 내 서비스가 좋고,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다. 품질 역시 만족하며 사용하는 제품이다. 토니모리는 JYJ가 공식 화장품 홍보대사가 되면서 중국에서 뜨고 있는 브랜드다. 품질도 좋지만, 증정품이 많기로 유명하다.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대단한 발명품이자 화장품이다. 피부의 결점을 다 해결해준다. 이니스프리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화장품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환경보호에도 앞장서서 활동하는 착한 브랜드다. 또, 이니스프리 언더 마스카라는 완소 아이템이다.
한국산 화장품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가격대품질 비 최고다. 화장품 종류도 매우 다양하며 한국점원들의 서비스는 정말 좋다.

Q: 한국산 화장품에 개선사항이 있다면?
A: 토니모리 제품이 매우 좋은데, 홍보가 잘 안되어 있다. JYJ효과로 유명하긴 하지만, 제품자체가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 아이오페는 에어쿠션 외에 딱히 추천할만한 제품이 없는 것이 아쉽다.

Q: 한국산 화장품의 가격은 어떤가?
A: 매우 만족하는 가격이다.

Q: 중국인들에게 어떤 화장품이 인기인가?
A: 학생들은 색조화장에 관심이 많다. 다양한 컬러를 좋아하고, 스프레이 자외선 차단제나 바를 때 색이 변하는 독특한 형식의 화장품을 즐겨 찾는다. 직장인들은 스킨케어 제품과 립스틱, 파운데이션, 마스카라등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이 많다. 중년층은 주름개선, 노화방지 등의 기능성화장품을 즐겨 찾는다.

Q: 중국화장품은 어떤가?
A: 중국화장품은 앞으로 성장해야 할 기초단계에 있다. 중국 화장품의 품질도 나쁘진 않지만, 다양성이 떨어진다. 또, 중국인 조차 잘 모르는 브랜드가 많다. 한국산 화장품을 보고 배워야 할 점이 매우 많다.

Q: 화장품 외 피부 관리하는 개인만의 비결이 있다면?
A: 개인적인 비결은 딱히 없고, 미용샵을 가서 피부 기초관리만 받는다. 한국여성들은 피부과를 다니면서 피부를 관리한다던데,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는지 궁금하다. 기회가 된다면 한국여성들이 받는 피부관리와 노하우를 알고 싶다.


[중국어 인터뷰]

您现在用韩国化妆品吗?什么牌子?
我现在用的韩国化妆品品牌有:Hera(口红、防晒霜), TonyMoly(面膜、洁面仪), IOPE(粉底), Innisfree(睫毛膏)
我之前也用过的有:Etude House, 雪花秀, too cool for school, Stylenanda

您怎么知道那个牌子?
大部分是去韩国的时候看到的。也有的在中国商场有专柜,还有朋友介绍和明星效应。

那牌子的好点是什么?
Hera的客户定位比较好,店铺试用体验很舒服,化妆品品质很好。 TonyMoly太有眼光了,JYJ的代言起到了很大的宣传作用,赠品很给力。当然化妆品性价比很高。 IOPE粉饼用气垫的发明很好地解决了贴合皮肤的问题。 Innisfree的品牌气质很清爽、健康和环保的感觉。可以刷下眼睫毛的睫毛膏很棒。

那牌子的缺点是什么?您希望怎么改进?
TonyMoly的品牌气质不是很突出,有些产品的质量很好,但明星效应大过了产品本身。 IOPE感觉除了粉饼比较好以外,其他没什么特别的了。(也可能是我不了解)

您满意那些护肤品的价格吗?
价格很满意

您觉得韩国护肤品怎样?
韩国化妆品物美价廉。种类划分很细致,服务很好。

一般什么护肤品对中国人受欢迎?为什么?
个人理解:在学生中,彩妆比较受欢迎,尤其是⼀一些有趣的发明。白领比较看中基础保养和口红、粉饼、睫毛膏等基本化妆品。年长⼀一些的女性喜欢抗衰老产品。

中国护肤品怎么样?能不能比较韩国护肤品?
中国的护肤品产业还处于起步阶段,有⼀一些老牌的化妆品质量不错,但品种单⼀一缺乏创新。国人不是很认可本土的化妆品。韩国化妆品有很多值得学习的地方。

护肤品以外,平时怎么管理您的皮肤?比如,皮肤医院或者有没有您自己的管理秘诀?
我会去美容院做基础保养。听说韩国的女生会去皮肤科进行皮肤管理,我很感兴趣是什么类型的。我自己没有什么秘诀,我很少化妆,很看中皮肤清洁,我认为让皮肤变得健康、坚强起来要比用bb霜遮盖瑕疵更重要。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