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뷰, 전년 동기대비 7배, 구매 고객 수 3.7배 증가

▲ 2~30대는 심플한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커플링을 4~50대는 크고 볼륨감 있는 빅사이즈 주얼리와 골드바를 선호한다.

2~30대는 심플한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커플링을 4~50대는 크고 볼륨감 있는 빅사이즈 주얼리와 골드바를 선호한다.

대표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가 연말 주얼리 구매패턴 분석한 결과 2~30대의 경우 작은 다이아몬드가 심플하게 세팅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목걸이를 선물용 아이템으로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크리스마스가 있는 시즌의 특성상 커플링 구매 현상도 있다는 것.

4~50대의 경우에는 연말 주얼리 구매 패턴에서는 구매력이 높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연령대에 맞게, 다소 큰 크기의 펜던트나, 다이아몬드 반지 등을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설명. 송년회 모임이 많은 시즌임에 따라 좀더 화려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주얼리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선물용으로 골드바를 찾는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1~11월 기준 골든듀의 골드바 전체 판매액이 전년 동기대비 7배, 구매 고객 수 또한 3.7배 증가했다. 골드바의 주요 구매연령대 또한 4~50대로 전체 구매고객 중 54%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골든듀는 2013 크리스마스 기프트 컬렉션을 통해 선물하기 좋은 베스트 아이템을 29일까지 특별기획가에 선보이고 있다. 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로맨틱한 디자인까지 더해진 ‘미니듀 로망스’와 ‘미니듀 웨이브’ 목걸이 그리고 다이아몬드로 포인트를 준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마이듀’ 커플링과 ‘만남누보’ 커플링을 준비했다.

또 4-50대를 위해 가느다란 금속선들을 정성 들여 수 놓듯 겹겹이 연결한 디자인으로 화사하고 섬세함이 돋보이는 골든듀의 ‘프렌치레이스’ 펜던트는 다이아몬드 세팅과 크기에 따라 60만원 대와 180만원대의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골든듀는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10g, 37.5g, 50g, 100g, 1kg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한 골드바를 판매중이며, 12월 29일까지 골드바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행사 기간 동안 골든듀 매장에서 50g이상 골드바 구매 시 중량별로 1만원, 2만원, 2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