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나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마스카라 선호도 높아...

현재 일본에서 유행하는 마스카라는 '롱&컬 마스카라 슈퍼WP'다. 히로인 메이크업 사의 롱&컬 마스카라 슈퍼WP가 이번주 @コスメ(이하 엣코스메) 선정 마스카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더운 여름 날씨 때문에 땀이나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선호되고 있는추세다. 그외에 컬 유지력이 높거나 섬유질 또는 미용제의 성분 함유 여부 등 기능을 보유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사실은  일본 최대의 코스메틱·미용 종합 사이트인 엣코스메(@コスメ)가 지난 5월7일부터 8월5일까지 마스카라 부문에 대한 회원들의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히로인 메이크업사의 '롱&컬 마스카라 슈퍼WP'가 1위를 '모이스쳐 Lo'가 2위를 '러브·라이너 트리트먼트 마스카라 롱'이 3위라고 밝혔다.

엣코스메 선정 마스카라 부문 상위 1, 2, 3위 제품

1위는 히로인 메이크업 사의 '롱&컬 마스카라 슈퍼WP'다. 761명의 입소문 평가를 통해 10 만점 5.3점을 받았다. 엣코스메 평가단은 컬링 유지와 섬유질로 인한 롱 효과, 뭉침 방지는 물론이고 땀에도 번지지 않는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하지만 전용 클렌징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아 불편하다는 평도 있었다.

섬유질로 속눈썹을 길게 해주고 형상 기억 폴리머 배합으로 칠한 순간에 컬을 고정해주며 오일 프루프로 하루종일 컬을 유지시켜주는 특징을 가진다.

2위는 리틀위치 사의 '한정인기있습니다 모이스쳐 Lo'다. 359명의 입소문 평가로 5.2점을 받았다. 번지지 않는 동시에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발리고 트리트먼트 효과도 볼 수 있다는 의견이다. 또한 물로도 지워진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정 판매 상품으로 천연 엔드 미네랄 성분을 125% 증량해 미용제가 필요없는 마스카라다. 응고되지 않고 한올한올 부드럽게 발린다. 물에도 쉽게 지워지는 필름 형태다.

3위는 mhs 사의 '러브·라이너 트리트먼트 마스카라 롱'이다. 249명의 입소문 평가로 5.5점을 받았다. 미용제 성분으로 속눈썹이 탄력있어 보이고 빠지는 일도 없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펄 배합으로 마스카라만 발라도 눈이 반짝거리는 듯하고 물로도 지워진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하지만 컬 기능이 부족하다는 평과 함께 제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향기에 호불호가 갈렸다.

미용제 성분(플라센타, 판테놀, 콜라겐)배합으로 팩 하는 듯한 속눈썹 트리트먼트 기능을 가지고 있다. 눈동자 클리어 펄 함유와 길쭉한 섬유 성분이 아름다운 긴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