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를 모티브로 디자인...10-20대 여성이 주 타깃

잇츠스킨은 “‘마카롱(MACARON) 립밤’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여 마르기 쉽고 건조한 입술을 건강하게 가꾸어주고 먹고 싶은 달콤한 과일향이 첨가된 마카롱 쿠키를 모티브로 디자인 했다”고 밝혔다.

또 “마카롱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을 머금었으며 실제 마카롱이 연상되는 컬러와 패키지 디자인으로 귀엽고 재미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10대 -20대 초반 여성들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잇츠스킨의 '마카롱 립밤'

특히 “실제 마카롱과 같은 용기의 size와 마카롱의 detail한 질감표현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촉각의 재미와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었으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의 잇츠스킨 수상 8품목 중 하나”라고 자랑했다.

현재 인기 아이템 중의하나라고 밝혔다. 인기 요인으로는 “제품명과 디자인에서 주는 직관성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연결되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젊은 여성들에게 다양한 디저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마카롱이라는 디저트 식품이 부담 없이 퍼져 나갔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리고 “마카롱 디저트 자체가 달콤한 디저트로 체험, 인지 되면서 잇츠스킨 마카롱 립밤 제품 특성의 향이나 제형도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했다. 타사의 립밤은 튜브형 또는 스틱형인데 반해 잇츠스킨 마카롱 립밤은 실제 디저트 마카롱제품과 동일하게 보일 정도의 디자인이 어필했다.”고 해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잇츠스킨 마카롱 제품이 실제 디저트로 많이 판매되는 마카롱처럼 다양한 종류 로 구성됐다. 카페나 대형 백화점 식품관 코너에서 판매되는 디저트 마카롱의 종류도 ‘스트로베리, 그린애플, 그레이프 등 다양한데 잇츠스킨 마카롱 립밤도 현재 총 5종으로 실제 디저트 마카롱을 구매하는 듯한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