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인 쿨함을 위해서는 미간을 좁게 해야...

눈썹은 또 하나의 얼굴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다. 눈썹 형태 하나의 변화로 얼굴 전체의 인상이 달라진다. 그만큼 눈썹 그리기의 기본을 확실히 잡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더나아가 탄탄히 다져진 눈썹 메이크업의 기본에 따른 눈썹의 형태와 길이의 조합으로 여성의 분위기 변신은 무궁무진해진다.

일본 최대의 코스메틱·미용 종합 사이트인 @コスメ(이하 엣코스메)가 ‘실패하지 않는 눈썹 그리는 방법' 레슨을 기획하여 여성 엣코스메 회원들에게 소개했다.

▲ 예각형(좌), 아치형(우)(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눈썹의 형태

눈썹의 형태는 크게 예각(銳角)형과 아치형, 2가지의 패턴으로 나눠 진다. 예각형은 눈썹 산에 각이 있어 시원시원하면서도 지적인 인상을 준다. 한편 아치형은 눈썹산이 둥글면서 온화하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남긴다.

▲ 얼굴이 둥근 경우(좌), 얼굴이 긴 경우(우)(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눈썹의 길이

눈썹 길이에서 갈피를 잡지 못 하겠다면 자신의 얼굴 형태를 살펴보면 된다. 부드러우면서 친근한 이미지의 둥근 얼굴은 짧게, 날카롭고 어른스러워 보이는 차분함의 이미지를 가진 긴 얼굴은 길게 눈썹을 그린다. 이는 얼굴 전체의 발란스 잡는 데 도움이 된다.

▲ (왼쪽부터) 너무 연해!, 베스트!, 너무 진해!(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눈썹의 색

눈썹의 색은 머리와 눈동자 색의 중간 정도가 베스트다. 너무 연하면 소극적으로 보이지만, 반대로 너무 진하면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운 인상을 남긴다. 원래부터 눈썹이 진해서 고민인 사람은 눈썹 메이크를 하기 전에 눈썹 마스카라로 밝게 만들어 균형을 잡는 것이 좋다.

▲ 눈썹 꼬리는 눈썹 앞머리보다 위로!, 콧망울 옆과 눈썹 꼬리가 이어지는 연장선 유지 (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눈썹 그리는 요령

눈썹을 그릴 때에는 눈썹 머리와 꼬리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눈썹 꼬리가 너무 내려가면 곤란한 듯한 표정이 되어 버린다. 눈썹 꼬리가 앞머리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눈썹 꼬리가 콧방울 옆과 이어지는 연장선 상에 있다면 예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눈썹 메이크의 기본을 습득했다면 눈썹의 길이와 형태, 색에 따라서 자연스러움, 여성스러움, 지적임 등의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눈썹의 중앙부터 그리기 시작. 눈썹 꼬리는 수평을 유지. 눈썹 앞머리는 중앙과 꼬리를 그리고 남은 파우더를 이용해 쓸어내린다는 느낌으로 그린다.(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 내츄럴하면서 청초한 느낌으로 보이고 싶어!

1. 털을 1개 1개 더한다는 생각으로 검은자의 윗부분에 해당하는 눈썹 중앙 근처을 시작으로 눈썹 끝까지 그린다. 털이 적은 사람은 우선 연필로 그린 다음 파우더를 사용한다.

2. 눈썹 앞머리는 1을 그리고 남은 파우더 가루로 흐릿하게 그린다. 눈썹 중앙에서 앞머리 방향으로, 힘을 빼 흐릿하게 색을 칠한다.

3. 가느다란 브러시로 눈썹 산 아래에 털이 없는 부분을 채운다. 눈꼬리는 각도가 아래로 쳐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수평으로 그려낸다.

4. 원래 눈썹이 진해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눈썹 마스카라를 사용해 밝기를 더한다. 눈썹 마스카라를 바를 때에는 눈썹 꼬리에서 앞머리로, 눈썹 털의 역방향으로 그린 다음 순방향으로 눈썹을 정리한다.

▲ 미간을 약간 넓히는 것이 중요. 눈썹 앞머리는 연하게 중앙부터는 진하게 그린다. 눈썹 산은 둥근 커브로, 눈썹 꼬리는 얇아지도록 그려낸다. 눈썹 꼬리는 눈꼬리로부터 1cm!(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 여성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분위기로 보이고 싶어!

1. 우아한 이미지를 위해서는 미간을 확대하는 것이 중요. 눈썹 앞머리를 조금 자르거나 밝은 마스카라로 털을 얇게 보이게 해야 한다.

2. 눈썹의 중앙부터 꼬리를 향해 파우더 가루로 그려 나간다. 눈썹 산은 각을 세우지 않고 완만한 커브를 그리듯이 한다. 여기서 포인트는 눈썹 산이 가장 진해지도록 파우더를 이용해 색을 더해간다.

3. 눈썹 꼬리는 앞머리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약간 가느다랗게 그린다. 긴 눈썹은 섹시한 인상을 준다. 눈썹 길이는 눈꼬리로부터 1cm 정도 높도록 그린다.

4. 기존의 눈썹 색보다 조금 밝은 마스카라를 사용한다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좀더 부드럽게 바꿀 수 있다. 바르는 방법은 눈썹 꼬리에서 앞머리 방향으로, 털 흐름의 역방향으로 그리고 난 뒤 털의 흐름대로 정리해준다.

▲ 미간을 좁히는 것이 포인트. 눈썹 산은 눈썹 전체의 2/3에 위치하도록! 눈썹 꼬리는 약간 좁아지도록 그린다. 색은 눈썹 앞머리에서 중앙으로 갈수록 진해지도록.(photo by. 엣코스메 홈페이지)

◆지적이면서 쿨한 잘나가는 여자처럼 보이고 싶어!

1. 방향은 눈썹의 중앙부터 시작해서 꼬리 방향으로, 색은 점점더 진해지도록 펜슬로 그린다.

2. 지적이면서도 쿨한 이미지를 위해서는 미간을 약간 좁게 하는 것이 중요. 연필로 눈썹 앞머리를 조금 그려낸다.

3. 눈썹 산의 각은 예갈을 유지한다. 지적인 분위기 연출에는 눈썹 산의 위치를 확실히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눈썹 산의 위치는 눈썹 전체의 2/3정도가 베스트다.

4. 눈썹 꼬리는 앞머리 부분보다 더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눈썹 꼬리의 두께는 끝으로 갈수록 약간 가느다랗게 그린다. 긴 눈썹은 섹시한 인상을 남긴다. 눈썹 길이는 눈꼬리로부터 1cm 정도의 높이에 닿는 것이 적당하다.

한편 이번 기획은 후카야마 미키코(深山 美希子) 메이크업 치료 전문가가 감수를 맡았다. 그녀는 출판계에서 웹 업계로의 진출 후 주로 뷰티계의 여성용 서비스에 종사하며 새로운 서비스의 시작이나 사이트 기획 편집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