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인정받은 식품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수능을치른 수험생들에게 있어  지금부터 대학 입학전 까지 4개월은 그간 공부하느라 신경 쓰지 못했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다. 하루의 대부분을 책상 앞에 앉아서 지낸 수험생들은 신체 저항력이 떨어져 있어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은 되려 건강을 헤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와 함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때마침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13일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뷰티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오랜 기간 동안 입시 스트레스를 견뎌온 수험생들은 이제는 그 동안 공부 때문에 미뤄왔던 여가생활을 충분히 즐기며, 동시에 건강관리에도 관심을 기울이길 바란다”면서 다음과 같이 뷰티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건강기능식품협회는 해당 성분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 받은 것으로, 안심하고 섭취해도 좋다고 밝혔다.

위 사진은 본 기사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수분 가득한 건강한 피부… 히알루론산나트륨, 알로에겔,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수험기간의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거나 피부재생 기능에 악영향을 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특히 요즘 같이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통해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의 섭취량을 늘려 몸 속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줘야 한다. 이와 함께 히알루론산나트륨, 알로에겔,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의 피부 보습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 건강한 몸매관리… 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공액리놀렌산, 대두배아추출물 등 복합물 , 돌외잎주정추출분말, 마테열수추출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수험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것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다. 하지만 평소 운동량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무리한 식사량 감소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날씬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매일 최소 20분씩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S라인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 식이조절과 함께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의 전환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공액리놀렌산, 대두배아추출물 등 복합물, 돌외잎주정추출분말, 마테열수추출물 등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 불규칙한 장 운동 해결… 프로바이오틱스, 알로에 전잎,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구아검가수분해물,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생활하는 수험생들은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어 배변활동에 불편함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수험생들은 긴장감과 부담감 속에서 습관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아왔기 때문에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고 쾌변을 못하는 상태가 지속되기 일쑤다. 본격적으로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는 몸 속에 쌓여있던 노폐물부터 배출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가벼운 산책이나 요가 등을 통해 경직된 몸을 풀어주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자제하도록 한다. 더불어, 프로바이오틱스, 알로에 전잎,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구아검가수분해물 등의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