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구매객 700만 돌파... 한류 선호하는 中·日 관광객 덕분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롯데면세점 구매객이 중국과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올들어 10월까지 무려 7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화장품등 국산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서울 잠실동의 월드타워점과 소공동의 소공면세점 등의 외국인 구매객 수는 모두 합쳐 지난 10월 말 7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3년 보다 약 2개월 정도를 단축한 기록으로, 이런 추세라면 올해 외국인 총 구매객은 연말까지 8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외국인 관광객 급증에 힘입어 롯데면세점의 국산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54%늘었다.
지난 10월 16일 재개장한 서울 잠실동의 월드타워점에서는, 국산 브랜드 중 매출 비율 1위를 차지하는 화장품이 지난해 30%에서 올해는 134%로 4배가 넘는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요우커(遊客, 중국인 관광객)의 경우 국산 화장품 구입 비율이 지난해 대비 230%로 크게 늘었다. 또 국산 패션 브랜드는 지난해 24%에서 올해 296%로 10배 이상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 가운데 요우커들의 구매는 800%가 넘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런 추세라면 올 연말까지 외국인 구매객은 8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주요국 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이들 나라의 관광객을 위한 전용 관광상품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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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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