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화장품 전문 마케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양성교육이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하 '연구원')이 지난 17일 한양대학교 경영관SKT홀에서 '제 5회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3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한양대학교 경영관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화장품 시장 동향과 브랜드 마케팅 사례', '화장품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이해', '마케팅 전략과 전략적 기업 사회공헌', '생활관찰에서 창조되는 화장품 상품기획' 등으로, 총 16회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형태는 이론강의, 1박2일 워크숍, 조별프로젝트 발표회 등이다.

김윤경 주임 연구원은 "특히 조별 프로젝트 발표회는 교육생들로부터 마케팅의 실무를 준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개최식에서 박상훈 기획정보실장은 "'제5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이 (교육을 통해) 마케팅 이론 및 실무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희망했다. 교육생들은 개최식 이후 LG생활건강 나유정 상무와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조망하고 자사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은 보건복지부의 '현장 전문 인력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2012년 말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과 연구원이 MOU를 체결, 총 4회를 운영해 교육생 200여명을 배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