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로드숍에서 세일 및 품귀현상 이어져...

[데일리코스메틱=이지연 인턴기자] 여름철을 맞이 로드숍에서 바디케어 제품들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매끈한 발을 연출해주는 풋필링, 풋마스크는 각 브랜드에서 1+1 혹은 할인 행사에 돌입했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은은한 광으로 매끈한 바디를 연출해주는 바디밤뿐 아니라 슬림한 바디로 가꿔주는 핫버닝젤도 인기다.

할인행사 및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로드숍 바디 관련 제품들. 순서대로 ⓒ토니모리, 미샤

토니모리의 바디&헤어 카테고리의 1위는 발 각질 제거를 돕는 “체인징유 매직 풋필링 슈즈”가 차지한 상태다. 신을 수 있는 시트 형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발의 각질을 없앨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쳐리퍼블릭에서도 풋필링 제품 행사에 돌입했다. 네이쳐리퍼블릭 사당점의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맨발이 드러나는 신발을 자주 신는다. 그래서 발 각질 제거를 마친 후 영양감을 줄 수 있는 풋 에센스까지 묶어서 1+1행사를 하고 있다.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짧은 상·하의로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자외선차단은 물론 건강하게 빛나는 바디를 연출해주는 바디밤도 인기다. 이미 미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글램 실키 바디 밤 SPF27 글리터링 골드·렛츠 겟 글램'이 품절된 상태다. 이와 관련 미샤의 김홍태 과장은 "더위가 작년보다 빨리 찾아와 5월 중순부터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특히 여름철 시즌에 판매량이 많은 제품으로 빠른 시일내에 재입고를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뜨거운 히팅감으로 매끄러운 바디를 연출해주는 핫바디젤도 여름철 특수를 맞았다. 젤 제형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바디에 바르면 뜨거운 열감을 느낄 수 있을뿐 아니라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슬림한 바디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미샤 사당역점 관계자는 “여름이 다가오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아직 제품 품절은 아니지만, 재고가 하나밖에 남아있지 않다”고 전했다.

위 제품들이 보여주는 품귀현상 및 할인전쟁은 보여지는 부위에 바르는 제품인 만큼, 노출이 많은 여름에 얼굴 메이크업 뿐 아니라 바디에도 세심한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여름철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각 로드숍에서 벌어질 세일 전쟁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