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애프터 선케어 제품으로, 모발은 유기농 코코넛 오일로!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즐거웠던 여름 휴가 시즌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다.

휴가기간 동안 바닷가나 워터파크 등지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겼다면 이제는  바캉스 후유증에 대비할 차례다. 자외선에 달아오른 얼굴과 염분이나 수영장 소독제의 화학성분으로 지푸라기처럼 푸석거리는 모발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으로 맞이하게 될 바캉스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S(skin care), B(body & hair care), S(secret zone care)’ 뷰티팁을 공개한다.

#‘S-Skin Care’ –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 애프터 선케어 제품이 제격

물가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두껍게 발라도 내리쬐는 직사광선과 수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까지 더해져 평소보다 피부가 더 손상된다. 따라서 물놀이 등 야외활동 후에는 순하면서도 진정효과와 보습력이 뛰어난 천연 원료의 스킨 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피부 속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가라앉혀줘야 피부 트러블이나 모공 확대, 건조 증상과 같은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

 
▲ (왼쪽부터) 잇츠스킨 '스마트솔루션365 투명 선 스프레이', '스마트솔루션365 워터리 선젤', '스마트솔루션365 애프터 케어 로션', '스마트솔루션365 샤벳 선 스프레이'

애프터 선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잇츠스킨 '스마트 솔루션 365 애프터 케어 로션'(100ml/10,800원)은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끈적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햇빛에 노출된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 등 모든 부위에 사용가능하다. 냉장 보관 후 사용하면 더욱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어, '냉장고 애프터케어 로션'이란 애칭까지 얻었다.

#‘B-Body & Hair Care’ – 염분과 화학약품에 손상된 모발? 코코넛 오일로 해결하라

염분이 많은 바닷가나 화학제품 사용이 많은 수영장,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 후 많은 사람들이 뻣뻣하다 못해 푸석해진 모발을 원상태로 회복시키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헤어 트리트먼트나 헤어 마스크로도 쉽게 회복이 되지 않을 때는 요즘 대세인 코코넛 오일을 활용해 볼 것.

▲ 화학성분이 많은 수영장 물과 염분이 높은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겼다면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뻣뻣해진 모발을 관리해보자

샴푸 후 뻣뻣해진 모발에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을 모발 전체에 도포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해 모발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또한 모발 속 수분 손실을 막아 헤어팩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 특히 가공 없이 그대로 섭취가 가능한 100% 유기농 코코넛 오일로 모발은 물론 전신에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셜 오일이나 클렌징 오일 대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S-Secret Zone Care’ – 세균감염에 취약한 여성들의 Y존을 위한 시크릿 케어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은 수영장에서의 물놀이, 꽉 끼는 복장등 Y존의세균 감염을 통해 질염 등의 여성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특히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오래 착용하고 있을 경우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진다. 때문에 휴가 후 말못할 바캉스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여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리 후 또는 물놀이 후 청결제를 사용해 Y존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는 화학성분 보다는 파라벤, 인공향,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유기농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자연 유래 원료와 유기농 성분으로 제조된 청결제는 매일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시크릿 존을 케어할 수 있기 때문.

특히 유기농 캐모마일과 카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은 피부 진정 효과와 향균 작용이 뛰어나 바캉스 후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한 미끈거림이 적어 은은한 자연의 향과 부드러운 거품으로 시크릿존을 최적의 pH밸런스로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