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레드의 화려한 귀환 예정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부쩍 가까워진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 레드가 화려한 모습으로 귀환할 예정이다. 톤다운된 와인 컬러부터 생생하고 선명한 레드까지, 배색과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모습으로 돌아온 레드를 주목해보자.

한 계절 앞서가는 패션업계는 이번 FW 시즌 트렌드로 레드를 꼽았다. 국내 디자이너들은 물론이고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도 앞다퉈 강렬한 붉은색으로 런웨이를 물들였다.

레드는 관능적이고 섹시한 이미지로 눈길을 사로잡지만, 타고난 강렬함 때문에 소화하기 어려운 컬러이기도 하다. 게다가 조금만 지나쳐도 촌스럽거나 부담스러운 룩으로 전락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매력적인 레드 컬러로 스타일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과 아이템을 소개한다.

# 레드-블랙 ‘찰떡 궁합’..패턴 활용하면 걸리쉬 룩도 OK

▲ 사진제공: 데무 박춘무(DEMOO), 디데무(D'DEMOO),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Brooks Brothers Red Fleece)

레드를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컬러 매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올 레드룩은 시도하기에 상당한 용기가 필요한 데다, 때와 장소에 따라서는 적절하지 않은 옷차림이 될 위험성이 있다. 레드의 강렬한 기운를 살리면서도 과하지 않게 수위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블랙은 레드의 화려하고 관능적인 느낌을 모던하게 정제시켜 주어 시너지를 내는 컬러다. 블랙 와이드 팬츠에 미니멀한 레드 셔츠를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 된다. 또 블랙 컬러의 벨트나 싸이하이 부츠 등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한층 깔끔한 레드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드 컬러 아이템을 고르기가 망설여진다면 패턴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체크나 스트라이프, 도트 등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패턴의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손 쉽게 레드 컬러를 소화할 수 있다.

특히 FW 시즌에 늘 각광받는 체크 패턴으로 여성스럽고 조신한 분위기의 레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깅엄 체크와 타탄 체크, 글렌 체크 등 다양한 체크 패턴 아이템은 걸리쉬 룩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다. 네이비와 레드를 조합한 체크 패턴으로 프레피 룩을 입은 ‘업타운 걸’로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떨까.

# 다양한 레드 액세서리로 강렬한 매력 UP

▲ 레드 스틸레토 힐-스티브 매든(STEVE MADDEN), 레드 캔버스 스니커즈-케즈(Keds),선글라스-스테판 크리스티앙(stephane christian), 만년필-라미(LAMY)

레드의 강렬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다양하다. 붉은 색의 스틸레토 힐은 어떤 차림이라도 관능적인 섹시미를 증폭시켜 줄 것이다. 이 때 상하의는 단색으로 맞추거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실루엣을 선택해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레드 컬러의 스니커즈는 데님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심플한 티셔츠와 루즈하게 떨어지는 보이프렌드 핏의 데님팬츠에 레드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발랄한 캠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좀 더 과감하게 레드 컬러를 즐기고 싶다면 빨간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레드 프레임 선글라스는 어느 곳에서나 시선을 끌어들이는 마법의 아이템이다.

안주머니에서 펜을 꺼낼 때조차 주목을 받고 싶다면 만년필도 허투루 선택해서는 안 된다. 영롱한 루비처럼 반짝이는 레드와 실버의 대비가 빛나는 펜은 당신의 서명마저 빛나게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