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뷰티, '자신만의 비밀병기에 둘 만한 텍스쳐 풀을 좁혀야...'

[데일리코스메틱=김대영 기자] 계절변화란 메이크업을 변화할 시기라는 것을 통상 말한다. 하지만 농축 모이스쳐라이져와 뱀피(vampy)한 립스틱을 챙기러 샵을 들르기 전에, 먼저 당신의 메이크업 환경을 정리할 시간을 가져보자.

열 개도 넘는 붉은 립스틱과 수백가지 매니큐어 색상을 가지고 있더라도 올바른 메이크업 도구 정리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면 메이크업 도구 정리 정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야후 뷰티가 학창시절 미모를 되찾는 가을 메이크업을 변화주는 법에 대해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니 파틴킨의 팁을 게재했다.

▲ 위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욕실을 완전히 새로 정돈하라

한 장소에서 상당 기간 같은 물건만 보고 지냈다면 그 물건은 이미 욕실의 일부나 인테리어 일부가 되었을 수 있다. 욕실에 있는 것들을 싹 정리하면 자동적으로 낯선 환경을 만들어 좀 더 정돈된 느낌을 준다. 파틴킨은 당신의 제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나누고 매일 사용하는 제품만 욕실에 비치해 둘 것을 충고한다. 그러면 곧바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적응할 시간을 충분히 가져라

욕실 정돈 후에는 낮과 밤이라는 다른 상황에 따라 적응되도록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게 필요하다. 이를 통해 날씨 변화에 맞는 메이크업을 선택할 수 있다. 메이크업 변화를 위한 환경 정돈은 일년에 두 번, 봄/여름, 그리고 가을/겨울이 변하는 시점에 필요하다. 계절이 변하는 데 따라 변하는 뷰티 제품들이 꼭 존재하는 것이다. 복숭아빛 립스틱 같은 여름철에 사용했던 색조화장품은 내년을 위해 보관해 두어야 한다.

텍스쳐를 염두에 두라

대부분의 여성들은 같은 색상의 베리에이션에 관심이 많다. 같은 립스틱에도 여러 가지 컬러 베리에이션이 존재할 수 있고, 이는 아이 섀도우나 브러쉬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다. 같은 색조화장품의 다양한 제품들을 두고서 명심할 것은 당신만의 비밀병기에 둘 만한 텍스쳐 풀을 좁히는 것이다. 이때 텍스쳐는 당신의 피부와 잘 맞아야 한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하지만, 5년전에 당신의 눈에 맞았던 것이 지금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요소

메이크업 가방 정돈을 위해서 또한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침에 풀 페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 혹은 커리어우먼이라서 바깥에서의 메이크업을 대담히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메이크업에 신경 쓸 시간이 아주 많지 않다면, 6 스텝 아이섀도우 단계를 추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죄책감에서 벗어나라

화장품들을 치우게 될 때 많은 경우 여성들이 가지게 되는 죄책감은 하나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화장품 구매에 돈을 너무 많이 지출했다면 쓰지 않는 물건이라도 치우는 것을 주저할 수 있다고 파틴킨은 말한다.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아직 열어보지도 않은 제품은 그 화장품이 맞는 이웃에 사는 다른 여성에게 기부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