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스한 모발 극복을 위한 환절기 대처 방안

[데일리코스메틱=장혜민 수습기자] 온도와 습도가 낮아지고 일교차가 커진 초 가을 환절기, 급격히 건조하고 부스스해진 머리카락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요즘, 해외 뷰티 사이트에서 소개한 7가지 효과적인 헤어팁을 리뷰했다.

1. 마지막에 집중하라

두피가 극 건조한 상태가 아니라면 수분 컨디셔너를 굳이 헤어 뿌리까지 바르지 않아도 된다. 사람의 두피는 자연적으로 매일 기름을 만들어낸다. 여분의 트리트먼트까지 추가하면 매일 머리를 감지 않는 한, 머리가 당연히 기름질 수 밖에 없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오로지 끝에 집중, 당신의 머리의 아래쪽 3/4지점까지 컨디셔너를 바르는 것이 제일 좋다.

2. 실핀에 드라이샴푸 또는 헤어스프레이를 분사하라

지저분한 머리를 정리 하기 위해 애써 꽂은 실핀은 시간이 지날수록 고정력 없이 밀려나오기 마련이다. 사용하기 전 실핀에 드라이 샴푸 또는 헤어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강한 고정력과 그립감이 생겨 머리 스타일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종이 타월 또는 티슈에 실핀을 놓고 약하게 스프레이를 뿌린 후 2 분 동안 건조시킨다. 이러한 방법은 특히 가늘고 얇은 직모에 매우 유용하다.

3. 실크로 시크하게

잠을 잘 때 우리는 대부분 코튼 소재의 베개를 사용한다. 그러나 실크 또는 공단으로 만든 베개는 더 많은 장점이 있다. 실크 베개를 사용하면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한다. 면 베개는 모발의 수분을 앗아가며 앞머리가 있을 경우 수분 증발은 더욱 심해진다. 그 결과 모발은 더욱 심하게 손상되며 모발 끝 갈라짐을 유발할 수 있다.

큰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겠지만 우리는 365일 매일 밤 수면을 취하기 때문에 수분 증발 역시 계속 반복된다. 머릿결 보호를 위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실크와 새틴 베게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다.

4. 두피를 자극 하라

매일 아침 샤워시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이 엄청난 시간 낭비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단 1분간의 두피마사지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모근의 힘를 강화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의 머리를 기르고 있는 경우 매일 아침 두피마사지를 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방법이다. 또한, 마사지를 통해 두피 속 혈액의 흐름이 증가하면 기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 <사진출처:www.listotic.com>

5. 넓고 두꺼운 브러시을 사용하라

머리를 감은 후, 엉킴을 방지하기 위해 넓은 치아 빗를 사용한다. 두꺼운 빗은 일반 브러시처럼 머리가 뽑히는 경우나 당김이 적기 때문에 엉킴을 방지하고 손상을 최소화한다. 만약 자신의 머리카락이 정말로 쉽게 엉키는 모발인 경우, 샤워시 머리에 린스나 컨디셔너가 남아있을 때 두꺼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엉킨머리를 제거할 수 있다.

6. 사자 머리를 잠재우는 법

머리를 차분하게 하기 위해 들뜬 머리를 잠재우기 위해 반드시 헤어 전체에 스프레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산발이 되어버린 머리카락을 정돈하기 위해서는 낡은 칫솔모에 스프레이를 분사한 후 머리를 눌러준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발전체에 스프레이를 뿌려 머리가 굳거나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완화시키고 쉽게 지저분한 머리를 정리할 수 있다. 

7. 거뭇한 헤어 뿌리 위장술  

마지막으로 미용실에 방문한 기간이 오래되었다면 어두운 머리의 뿌리부분을 깔끔하게 위장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현재 당신의 머리 상태가 깨끗하던 깨끗하지 않던, 우선 머리전체에 드라이 샴푸를 분사한다. 그 후 지저분한 측면 부분의 머리를 정돈한 후 뿌리부분을 감추기 위해 미세한 솔빗으로 약간의 지그재그 형태로 빗어준다. 거뭇한 헤어뿌리를 감출 수 있으며 스타일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