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집에서...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가을로 접어들면서 까칠해진 피부와 피부의 건조함을 호소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심한 일교차와 찬바람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고 땀과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특히 잔주름, 각질, 건조함은 여성들을 괴롭히는 가을철 3대 피부 고민으로 손꼽힌다. 이를 해결해 주는 셀프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올 가을에는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에 도전해 보자.

▲ (왼쪽부터) 프롬에스티, 아이오페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앰플 마스크’

# 피부 속까지 당겨주는 피부운동기로 잔주름 고민 타파

가을이면 밤낮으로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탓에 잔주름이 생기기 쉬워 이 시기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신체 부위 중 가장 민감하고 노출이 많은 얼굴은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없어 탄력을 잃기 쉽다.

피부 건강과 탄력을 결정짓는 진피층을 촘촘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직접적인 피부 운동이 효과적이다. 뷰티에 헬스를 접목한 ‘프롬에스티(Fromst)’는 바로 이 피부 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다.

# 필링에센스로 피부각질 제거 간편하게

환절기의 급격한 날씨 변화와 건조한 바람은 피부의 각질 턴오버를 늦추고 피부 표면에 묵은 두꺼운 각질 층을 형성해 효과적인 스킨케어 성분 흡수 및 매끈한 메이크업 연출을 방해한다. 그래서 화장이 들뜬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아이오페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는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각질층 전체에 전달된 3가지 AHA복합성분이 묵은 각질의 결합력을 느슨하게 해 들뜬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매일 저녁 스킨 사용 후  AHA복합성분을 피부해 흡수시켜 사용하는 필링 에센스로 거칠어진 피부 표면부터 모공까지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 마스크팩으로 건조한 피부 수분충전

7~8월 대기 중 수분 함량이 80% 이상인 데 비해, 가을이 되면 60% 이하로 떨어져 공기가 건조해 진다. 덩달아 피부 수분 함량도 낮아지게 된다. 15~20%가 정상 수치인데, 1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서 잔주름이 생기기 쉽고, 잦은 피부 당김을 느끼게 된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앰플 마스크’는 보습효과가 물보다 월등히 뛰어난 대나무수액을 가득 담은 하이드로겔 타입의 마스크로, 고농축 디톡스 앰플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 최상의 보습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프롬에스티 관계자는 “가을은 나들이 등으로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계절이지만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피부관리를 하기에는 힘든 계절”이라며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하려면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