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패션 2015. 10. 16. Fri
패션<뷰티프리뷰> 블랙홀 같은 가방 속 밝혀주는 '핸드백용 전구' 등장!소이-라이트(SOI light) 사용자 손 움직임 감지해 자동으로 빛 발해...온라인뉴스팀 / news@thebk.co.kr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블랙홀 같이 어두운 가방 속을 환히 밝혀주는 '핸드백용 전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어두운 가방 안을 자동으로 밝혀주는 '소이 라이트(SOI light)'

2013년 독일에서 출시된 ‘소이 라이트(SOI light)’는 여성들이 평생 삶에서 핸드백에서 필요한 물건을 찾는데 76일이란 어마어마한 시간을 소요하는데서 착안, 어두운 가방 안에서도 손쉽게 물건을 찾게 도와주는 물건이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손이 가방에 들어가는 순간 등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환히 빛을 낸다.

'소이 라이트'의 또다른 장점은 '적은 유지비용'이다. 진보된 LED 전구 기술력이 적용돼 AAA배터리 두 개 기준, 불빛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것이 6천회 정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무게가 41g으로 가볍고, 너비 7cm 높이 2cm로부피가 작아 가방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도 않는다. 앞면은 물론 뒷면 모두 빛을 발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점 역시 눈에 띈다.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로 제작되어 어둠속에서 만져도 안전하다는 설명이다. 불투명한 원형 모양의 겉면에 고급스러운 레터링이 새겨져 디자인적 요소를 극대화했다. 또한 100%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환경까지 생각한 스마트 소품이다.

한편 '소이 라이트'의 가격은 34.95달러(약 한화 3만 9,600원)로 현재 독일·영국 등 유럽 등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