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 벗기 용이한 '첼시부츠' VS 보온성으로 무장한 '웨지힐 워커'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쌀쌀한 날씨에 슈즈 선택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스타일은 물론, 보온까지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슈즈들이 패션피플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에 패피들이 선택한 겨울철 슈즈 스타일링 비법을 공개한다.

#스타일도, 착용감도 놓칠 수 없다면? 발목 길이의 '첼시부츠'

▲ 사진출처(의류:온앤온, 가방:브루노말리, 신발:금강제화, 악새서리:스와로브스키)

예년보다 따뜻한 날이 계속되면서, 롱부츠보다는 ‘첼시 부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첼시부츠는 발목 정도의 길이로 신고 벗기가 용이할 뿐 아니라,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인기다. 

앞 코가 날렵하게 빠진 첼시 부츠는 커리어 우먼의 시크함과 당당함을 표현해준다. 여성스러운 H라인 스커트에 오버핏 코트, 여기에 시크한 블랙 컬러의 첼시 부츠를 매치하면 페미닌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만약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고 싶다면, 슬림한 A라인 스커트에 블랙 스타킹과 미들 굽의 블랙 첼시 부츠로 색상을 통일해보자. 시각적으로 더욱 다리를 길어 보이게하는 효과를 준다. 또한 브라운, 그레이 등 컬러가 가미된 ‘첼시 부츠’는 다소 칙칙해 보일 수 있는 윈터 룩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투박한 남성 워커는 잊어라! 보온 효과+스타일리쉬함으로 무장한 '웨지힐 워커'

워커는 보온 효과가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쉬해 매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기존의 ‘워커’하면 남성적이고 투박한 이미지였으나, 최근에는 하이힐 형태의 워커가 등장해 많은 여대생의 호응을 얻고 있다.

▲ 겨울철 인기 슈즈로 각광받고 있는 다양한 '워커힐' (사진제공 로버스)

'웨지힐 워커'는 평소 편안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따뜻한 느낌의 카멜 코트와 옐로우 워커를 매치하면 자연스럽게 여성미를 어필할 수 있다. 보다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세련된 블루종에 블랙 컬러의 하의와 웨지 워커를 톤온톤으로 맞춰 주자. 이때 히든 굽이 있는 워커를 선택하면 보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발랄한 새내기 대학생이라면? 위트있는 프린트 맨투맨에 베이직한 베이지 컬러 팬츠, 발목을 살짝 덮는 옐로우 워커와 크로스백을 매치해보자. 활동적이면서도 귀여운 데일리 캠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보다 유니크함을 원한다면 흔히 볼 수 없는 디자인의 화이트 워커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캐주얼한 블루 컬러의 데님 재킷과 스커트로 스타일링하고 화이트 워커를 매치하면 발랄한 캠퍼스룩에 경쾌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