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뷰티와 쿠션의 세계화를 이끌어가는데 노력 경주...

코트라는 올해 중국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TOP 5 화장품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 에어쿠션과 리더스 코스메틱 마스크팩, 잇츠스킨 달팽이크림, 네이처리퍼블릭 알로에 수딩젤, 클레어스 게리쏭 마유크림이다. 이들 브랜드들의 성장배경과 2016년의 행보를 예측한다. -편집자주-

[데일리코스메틱=한승아 기자]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지난 2015년 6월 12일, 베이징 한광(韩光) 백화점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했다.

아이오페는 1996년 론칭 이후 꾸준한 혁신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기능성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바이오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피부 고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정확한 피부 솔루션을 제시해 온 아이오페는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최근 화장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세분화되고, 고 기능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아이오페가 지난 2015년 6월 12일, 베이징 한광(韩光) 백화점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했다.

아이오페의 중국 진출은 국내 기능성화장품시장의 성공을 토대로㈜아모레퍼시픽 기술의 집약체인 바이오성분과 기술을 중국고객들에게도 전함으로써 ‘글로벌 No.1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로서의 비전을 성공적으로 전달하는데 의미가 있다.

또한 메이크업 시장에 ‘쿠션’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신화를 탄생시킨 ‘에어쿠션® XP’를 중국 본토에 선보이며 K 뷰티와 쿠션의 세계화를 이끌어가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오페는 6월 12일에 베이징 한광(韩光) 백화점에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같은 달 상하이 지우광(久光) 백화점에 2호점을 추가 오픈 했다. 그 후에도 베이징 SKP, 상하이 팍슨 등 주요 대도시의 최고급 백화점에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현재 총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국 전 지역에서 보다 많은 중국 여성들이 아이오페 제품을 직접 구매 및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자 지난 9월에는 브랜드 직영몰도 오픈했다.

아이오페는 고 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중국 여성의 피부 연구를 위한 기반을 강화하고 피부 고민 별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을 전개한 결과, 진출 첫해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오페 에어쿠션® XP은 물론,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을 담은 브랜드 대표 상품인 바이오 에센스와 슈퍼바이탈 크림을 중심으로 중국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아이오페는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아이오페의 차별화된 3대 바이오 자산인 바이오랩과 지니어스, 스킨리포트를 적극 활용해 고객들에게 피부 고민 별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중국 내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아이오페 중국 매장 오픈 현황]

-2015.06.12: 베이징 한광 (Beijing Hanguang / 北京汉光百货)

-2015.06.25: 상하이 지우광 (Shanghai SOGO / 上海久光百货)

-2015.07.15: 베이징 SKP (Beijing SKP / 北京SKP百货)

-2015.08.06: 상하이 팍슨 (Shanghai Parkson / 上海百盛百货)

-2015.08.18: 난징 따양 (Nanjing Da Yang / 南京大洋百货)

[아이오페 브랜드 자산]

아이오페 바이오랩(IOPE BIO LABTM)은 과학적이고 첨단 기기를 활용한 정확한 피부 측정은 물론, 이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로 박사급의 연구원과 피부 측정 전문가로 구성된 피부 관련 전문 인력이 피부 평가 및 미래 피부 고민까지 예측하여 통합 카운슬링과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치: 서대문구 대현동 56-125, 아리따움 <이대점> 2층, 운영 시간: 평일 오전 11시~ 오후 7시(주말 및 공휴일 휴무), 예약 및 문의: www.iope.co.kr / 02-312-4608이다.

또 아이오페 지니어스 그룹은 피부 전문가들과 IOPE 피부과학 연구소의 연구원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출범 이후 소비자의 니즈에 착안한 새로운 기술의 화장품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통해 앞선 스킨케어 트렌드를 제시하며 한국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와함께 아이오페 스킨리포트(IOPE SKIN REPORTTM)는 과학적 연구를 통해 얻어진 심층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가지는 피부 고민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와 해결책을 전달하기 위해 스킨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발간되는 스킨리포트는 전문가 및 지니어스 인터뷰, 심층 토론, 온라인 리서치, 바이오랩 실측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발간되는 ‘대한민국 여성 피부 보고서’다.

[아이오페 브랜드 히스토리]

1996년 : 바이오 연구 기반의 아이오페 브랜드 론칭.

1997년 : 기능성 화장품 시장을 이끈 레티놀 출시, 레티놀 안정화로 국내 최초 주름 기능성 인증 획득.

1999년 : 파워 리프팅 출시. 리프팅 시장 창출.

2000년 : 고압 미세 유화 기술 연구.

2006년 : 유효성분 전달기술 연구.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슈퍼바이탈 라인 출시.

2008년 :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쿠션 타입 선블록 에어쿠션® 출시. 플랜트 스템셀 및 피부 스템셀 연구.

2009년 : 레티놀 NXTMAD.뉴로 코스메틱스 연구.

2010년 : 피부 노화(에이징) 인자 연구, 바이오 사이언스 연구소 설립.

2011년 : 이미징 기술 연계 피부 3 색소 인지 효능 연구.

2012년 :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출시. (바이오 리독스TM)

2013년 :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 출시. (바이오 글리칸TM)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